방탄소년단(BTS) 진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영예를 안으며 글로벌 슈퍼스타 인기를 빛냈다.
진은 지난 7일 한국소비자포럼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베트남 인물 부문에서 '남자 솔로 가수'로 선정됐다.
올해로 23주년을 맞이한 '2025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한 해를 새롭게 이끌어갈 분야별 1위 인물 및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다.
한국소비자포럼은 국내를 넘어 베트남에서도 소비자 조사를 실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발굴해 현지에서도 가치를 널리 알리며 글로벌 진출에 힘을 더하고 있다.
'Happy'는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실버 보이스 진의 맑고 강렬한 보컬과 섬세하고 부드러운 감성이 완벽히 조화를 이루며 전 세계 차트를 석권,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Happy' 타이틀곡 'Running Wild'(러닝 와일드)는 아마존 뮤직(Amazon Music) '2025 플레이리스트' 100곡에 K팝 남자 가수로는 유일하게 포함, 월드 클래스 솔로 가수로서의 막강한 영향력과 독보적 인기를 과시했다.
진은 2024년 6월 12일 전역 후 '2024 파리 하계 올림픽'의 성화 봉송 주자 및 여러 예능 출연, 앰버서더 활동 등 다방면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진은 프랑스 하이주얼리 메종 'FRED'(프레드)와 이탈리아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 'GUCCI'(구찌)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LANEIGE'(라네즈) 글로벌 앰버서더로서 초고속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월드 와이드 솔드 아웃 킹'의 눈부신 진면목을 거듭 입증했다.
진은 미국 음향 회사 'Dolby'(돌비)의 캠페인 모델과 미국 럭셔리 액티브 웨어 브랜드 'Alo Yoga'(알로 요가)의 글로벌 앰버서더, 2024년 서울 관광 홍보대사로서 다재다능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진은 또 자체 콘텐츠 '달려라 석진' 단독 예능 및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특유의 친근함과 뛰어난 예능감으로 전 세계 팬들과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최근 tvN 새 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메인 주제곡을 부른 것으로 전해지면서 또다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