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킥플립" 1월 20일 데뷔 JYP 신예, 7인 7색 K팝 팬심↑

김수진 기자  |  2025.01.14 09:32
킥플립 단체 (왼쪽부터 주왕, 동화, 계훈, 민제, 동현,아마루, 케이주)/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킥플립 단체 (왼쪽부터 주왕, 동화, 계훈, 민제, 동현,아마루, 케이주)/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보이그룹 킥플립(KickFlip)의 멤버 계훈, 아마루, 동화, 주왕, 민제, 케이주, 동현이 7인 7색 특별한 개성으로 K팝 팬심을 달군다.


킥플립은 1월 20일 첫 미니 앨범 'Flip it, Kick it!'(플립 잇, 킥 잇!)을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14일 0시 킥플립 공식 SNS 채널에 오픈된 세 번째 데뷔 콘셉트 포토는 일러스트 디자이너 '이나피스퀘어'(INAPSQUARE)와 협업해 멤버별 캐릭터를 한눈에 보여줬다. 화수분 매력이 돋보이는 멤버들의 면면을 짚어봤다.

◆마침내 꽃피우는, 뿌리 깊은 리더 '계훈'


계훈은 2016년 JYP 공채 오디션 1위로 입사해 10년차 연습생 생활을 지냈다. 댄스, 랩, 보컬 실력을 고루 갖춘 '올라운더'로서 자질을 키웠고 오랜 시간을 묵묵히 견디며 데뷔를 꽃피우기 위한 기반을 다졌다. 각종 콘텐츠 속 계훈의 단단한 눈빛이 빛났고, 힙하고 자유분방한 분위기로 무대 위 계훈을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예술적 감각 풍부한 만능 재주꾼 '아마루'


'장작 패기', '접시돌리기', '작사, 작곡' 등 취미와 특기를 가진 아마루는 다재다능한 면모를 온몸으로 표현한다. 세 번째 콘셉트 포토에서 시원하게 웃는 입매로 서글서글한 인상을 뽐냈고 카메라 앞에서 여유만만한 포즈를 선보이며 긍정 에너지를 발산했다. 아마루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음악성으로 호감도를 높일 예정이다.

◆동화(FAIRY TALE) 같은 미모 '동화'

동화는 하얀 피부와 맑은 눈망울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동화 속에서 등장할 법한 비주얼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프리스타일 댄스'나 '패션' 등으로 스스로를 표현하는 게 즐겁다는 '젠지'(Generation Z)다움이 특유의 개성을 더했다. 앞으로 보여주고 싶은 매력이 더 많은 동화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차갑거나, 따듯하거나 매력 천재 '주왕'

모델 같은 비율을 자랑하는 주왕은 시크한 첫인상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개인 인트로덕션 비디오에서는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산책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소소한 취향을 전했고 윤종신 '오르막길'이 처음 녹음한 노래라고 밝히며 감성 보컬을 예감케 했다. 에너제틱한 킥플립에 주왕의 감성이 더해져 팀의 다채로움이 더해졌다.

킥플립 단체(왼쪽부터 주왕, 민제, 동현, 동화, 아마루, 계훈, 케이주)/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킥플립 단체(왼쪽부터 주왕, 민제, 동현, 동화, 아마루, 계훈, 케이주)/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첫사랑 기억 조작 비주얼 '민제'

민제는 베일을 벗자마자 반듯하게 빚어진 훈훈한 미모로 많은 K팝 팬들에게 눈도장을 받았다. 뮤직비디오로 선공개된 데뷔 앨범 수록곡 '응 그래'에서 묵직한 저음을 들려주며 팬심을 한층 끌어올렸다. 여기에 민제의 취미는 '농구', '영화 보기'로 학창 시절 첫사랑의 기억을 떠오르게 한다. 비주얼만큼 뚜렷한 매력이 민제의 존재감을 환하게 빛낸다.

◆킥플립의 입덕 요정 '케이주'

귀여운 눈웃음과 장난기 가득한 바이브로 가득한 케이주는 킥플립에게 푹 빠지게 만들 입덕 요정을 담당하게 될 전망이다. 무해한 웃음, 기분 좋은 에너지, 애교가 자연스럽게 묻어나는 말과 행동이 특장점인 케이주가 춤을 출 때는 180도 다른 카리스마를 뿜어내며 많은 팬들을 홀릴 것으로 기대된다.

◆외유내강 막내 '동현'

어릴 적 아이스하키 시 대표 선수로도 활동한 킥플립 막내 동현은 성실함과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가수의 꿈을 향해 달려왔다. 멤버들이 동현에 관해 '막내인데 철이 너무 일찍 들었다'고 이야기할 만큼 의젓한 막내인 동현은 형들을 잘 따르면서 끈끈한 팀워크를 가진 킥플립의 팀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에도 역할을 하고 있다.

계훈, 아마루, 동화, 주왕, 민제, 케이주, 동현 일곱 멤버는 한 팀이 되어 최상의 시너지를 내고 2025년을 '킥플립의 해'로 만들어 나간다. 킥플립의 데뷔 앨범 'Flip it, Kick it!'은 1월 20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킥플립 단체 (왼쪽부터 주왕, 민제, 동현, 동화, 아마루, 계훈, 케이주)/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킥플립 단체 (왼쪽부터 주왕, 민제, 동현, 동화, 아마루, 계훈, 케이주)/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