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선을 넘을래"..원어스의 치명적인 유혹 'IKUK' [6시★살롱]

이승훈 기자  |  2025.01.14 18:00
/사진=원어스 'IKUK' 뮤직비디오 /사진=원어스 'IKUK' 뮤직비디오


보이 그룹 원어스(ONEUS)가 헤어 나올 수 없을 정도로 치명적인 뱀파이어로 돌아왔다.

원어스(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Dear.M'을 발매했다. 지난해 11월 종영한 Mnet '로드 투 킹덤 : ACE OF CAE'(이하 '로투킹')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이후 첫 컴백이다.


'Dear.M'은 원어스가 항상 곁에서 사랑과 응원을 주는 투문(팬덤명)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신보다. '스페셜 앨범'이라고 표현한 만큼 원어스는 그간 쌓아온 음악적 발자취와 한층 발전한 음악적 역량, 팬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음악을 담았다. 실제로 'Dear.M'에는 신곡 네 트랙과 팬송, 역대 타이틀곡의 재녹음 버전 등 총 1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IKUK'는 지난해 '로투킹' 출연 당시 파이널 생방송 경연곡으로 선보인 'I KNOW YOU KNOW'를 편곡한 버전이다. 피할 수 없는 뱀파이어의 치명적인 유혹을 그려냈다.


/사진=원어스 'IKUK' 뮤직비디오 /사진=원어스 'IKUK' 뮤직비디오


멀지 않아 우리 사이

그냥 좀 더 가까워진다 해도


밧줄을 잡고 나 힘차게 당겨도

툭 끊어질까 봐서 I might know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 마음


언제쯤 똑바로 설까 답답해

비슷비슷한 기분을 너도 느낄 수 있을까

숨소리가 떨리잖아

우리 사이는 용기가 필요해

I KNOW YOU KNOW, I love you

Come in closer

두려움은 갖지 마

이 선을 넘을래

/사진=알비더블유 /사진=알비더블유


'IKUK'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의 뱀파이어 콘셉트 소화력도 인상적이다. 매 앨범마다 남다른 세계관을 선보이며 글로벌 K팝 팬들에게 눈호강과 귀호강을 동시에 선물했던 원어스는 'IKUK' 뮤직비디오에서도 관능적인 매력을 뽐냈다.

원어스는 뱀파이어 저택에서 하나가 된 듯한 칼군무를 자랑하는가 하면, 다양한 무대 소품과 구성으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원어스의 스페셜 앨범 'Dear.M'은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이후 원어스는 2월 1일~2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의 파이널 공연인 'ONEUS 2ND WORLD TOUR 'La Dolce Vita' Final in Seoul'을 개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