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엠넷
16일 방송되는 엠넷 음악 프로그램 '엠카'에는 아이브가 출연해 컴백 열기 예열에 나선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이브의 세 번째 EP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 선공개곡 '레블 하트'(REBEL HEART) 음악방송 무대가 최초 공개된다.
또한 원어스의 컴백 무대도 준비된다. 원어스는 오늘 스페셜 앨범 '디어.엠'(Dear.M)의 타이틀곡 'IKUK'를 비롯해 팬송 '루퍼트의 눈물 (Rupert's drop)'까지 두 곡의 무대를 선사한다. 'IKUK'는 원어스가 지난해 출연한 엠넷 '로드 투 킹덤 : ACE OF ACE' 파이널 생방송 경연에서 선보인 'I KNOW YOU KNOW'의 편곡 버전이다.
브브걸도 팬들을 만날 채비를 끝냈다. 3인조(민영 은지 유나) 재편 후 새롭게 돌아온 이들은 오늘 '엠카'에서 신곡 '러브 투'(LOVE 2) 무대를 음악방송 최초로 선보인다. 지난 2023년 발매한 더블 싱글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이후 약 1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신보에는 위기를 딛고 더욱 단단해진 브브걸이 선사하는 가슴 벅찬 이야기가 담겼다고 해 무대에 더욱 이목이 쏠린다.
라이즈의 '허그'(Hug) 무대도 놓칠 수 없다. 라이즈의 '허그'는 2004년 발표된 동방신기 데뷔곡 '허그'를 라이즈 색깔로 재해석한 곡. 음악방송에서는 '엠카'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