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조 아이돌 그룹 빅뱅이 새 음반을 선보인 지 나흘 만에 온오프라인을 모두 석권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빅뱅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빅뱅이 최근 발표한 '거짓말' 등이 실린 1st 미니 앨범 'ALWAYS'가 온라인 음반 순위 조사 차트인 한터차트를 비롯, 국내 최대 음반 매장인 교보문고 '핫트랙스' 등 오프라인에서도 1위를 점령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7일 '거짓말'의 음원이 공개된 뒤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인 '멜론', '도시락' , '소리바다' 및 개인 미니홈피인 싸이월드에서도 현재 구매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YG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각종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음악을 다운로드 받는 경우도 많지만, 빅뱅의 음악은 실제로 돈을 지불하고 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초등학교 때 YG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으로 들어온 빅뱅의 멤버인 지-드래곤(G-dragon)이 직접 작사, 작곡한 '거짓말' 은 유로하우스에 크랜스 코드 접목한 곡이다.
한편, 지난 19일 콘서트 버금가는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친 빅뱅은 향후 본격적으로 방송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