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송병철 "옥동자 얼굴 부럽다"②

최문정 기자  |  2008.04.25 07:30
KBS 2TV '개그콘서트'의 '닥터피쉬','봉숭아학당'에 출연 중인 개그맨 송병철 ⓒ홍봉진 기자 honggga@


촤~악 펼치는 공작 깃털 같은 반사판은 TV로 봐도 눈이 부시다. "한 번쯤 갖고 싶은 남자. 갖고 싶지 않으세요?"라고 묻자 여기저기서 "주세요~"가 터져나온다.

KBS 2TV 공개 개그 프로그램 '개그콘서트'(연출 김석현)의 '훈남' 송병철(27)이 그 주인공이다. '그는 봉숭아학당'의 '자체 발광' 세르게이, 인기 코너 '닥터피쉬'의 경호원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뚜렷한 이목구비에 186cm의 훤칠한 키, 자칭 '춘천 4대 얼짱' 출신이라는 그는 화면 안에서 자체 발광을 하고있다. 그를 만났다.

"만화를 보면 잘생긴 주인공들 뒤에 후광이 확 비치잖아요. 꽃도 막 날리고. 그걸 보고 생각해 낸 거예요."

실제로 보면 더 잘생긴 외모, 방청을 한 사람들도 "실제로 보니 탤런트 같더라"며 입을 모은다. 정작 송병철은"차라리 개그하는데 좋은 얼굴이었으면 좋았을 것"이라며 "'옥동자' 정종철이 부럽다"고 말했다.

송병철은 "소극장 공연 때 이상한 분장을 하니 사람들이 '어떻게~'하며 안타까워하더라"며 "나가서 뭘 하기만 해도, 심지어 등장만 해도 웃음이 '빵빵' 터지는 옥동자나 이종훈이 부럽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장님(박준형)도 '개그맨으로 이종훈은 돈이 되는 얼굴, 송병철은 안 되는 얼굴'이라고 하시더라"고 덧붙였다.

KBS 2TV '개그콘서트'의 '닥터피쉬','봉숭아학당'에 출연 중인 개그맨 송병철 ⓒ홍봉진 기자 honggga@


송병철은 MBC로 이적한 소속사 사장이자 선배 박준형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송병철은 MBC 공채로 개그맨 활동을 시작, 박준형을 만나 KBS로 이적한 과거가 있다. 자신은 KBS로 불러놓고 MBC로 간 박준형에게 여타 '개그콘서트'의 식구들과는 다른 마음을 갖고 있다 해도 어쩌면 당연할 터.

송병철은 " 무조건 잘 됐으면 좋겠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송병철은 "박준형이 MBC에 옮겨가면서 가수시스템이랑 똑같이 되는 것 같아 좋다"며 "'뮤직캠프', '인기가요', '쇼! 음악중심'처럼 개그맨도 모두가 함께 교류할 수 있게 되지 않겠냐"고 말했다.

송병철은 "'닥터피쉬' 경호원 역할을 맡은 것에 대해 '그런 건 신인이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뭐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며 "좋아하는 사람들이고 그들이 함께 하자고 해 너무 즐겁게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닥터피쉬'에서는 개그스럽지 않은 것이 웃긴 것이다"며 "앞으로도 많이 나서려 하기보다 제 역할에 충실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KBS 2TV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닥터피쉬'의 경호원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개그맨 송병철은 '봉숭아학당'의 '자체발광' 세르게이로 또다른 도약을 도모하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스타플래닛 '8월의 기부 요정' 등극
  2. 2방탄소년단 지민, 글로벌 인기 투표 주간랭킹 172주 1위..'인기 제왕'
  3. 3이민정, 10년만에 낳은 딸.."나랑 닮았나?"
  4. 4"아기 위험해"..이지훈·아야네, 초보 엄빠의 실수→그렇게 부모가 된다 [★FOCUS]
  5. 5'내년 완공' 대전 新구장 '허프라'도 기대 중... 국내 최초 야구장 내 수영장·복층 불펜에 관심
  6. 6'손흥민 맨유전 선발 제외' 英 이토록 걱정하는데! 답답한 토트넘 감독 "컨디션 확인할 것" 사실상 출격 예고
  7. 7'40-40 못해도' 0:6→12:8 대역전극 만든 김도영 2안타, 왜 상대팀은 내야 땅볼에도 안심 못하나 [영상]
  8. 8KBO 43년 역사상 최초 '5위 타이브레이커' 가능성 커졌다↑, 사령탑의 감사 인사 "만석 채우며 열성적 응원 감사"
  9. 9'5위 경쟁 끝까지 간다' SSG, 30일 승리시 KT와 타이브레이커... 레이예스 역대 2번째 200안타 대업 (종합)
  10. 10김도영 '꿈의 40-40' 이제 기회는 단 1경기뿐, 마지막 상대는 "붙어야지 왜 피하나" 정면승부 선언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