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의 힘, 칸을 빛내다..'비몽' 佛 등 6개국 판매

칸(프랑스)=전형화 기자,   |  2008.05.21 15:05
ⓒ<칸필름마켓에서 공개된 '비몽' 포스터>

김기덕 감독의 신작 '비몽'이 칸필름마켓에서 프랑스 등 세계 6개국에서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김기덕 감독이 제작하는 소지섭 강지환 주연의 '영화는 영화다'도 일본 판매가 거의 마무리돼 김기덕 감독의 저력을 입증했다.

'비몽'은 제61회 칸국제영화제 기간 열리는 필름마켓에서 프랑스를 비롯해 그리스 러시아 홍콩 등 6개국에 배급 판권이 판매됐다. '비몽'의 한 관계자는 "김기덕 감독에 대한 관심이 높은 프랑스에서 특히 상당히 좋은 결과를 냈다"고 전했다.

'비몽'은 일본의 톱스타 오다기리죠와 이나영이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이번 칸필름마켓에서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시사회를 열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영화를 관람한 바이어들은 "김기덕 감독 영화답게 강렬한 인상을 받았다"고 입을 모았다.

'비몽'에는 일본 제작자도 참여해 한국 개봉에 맞춰 일본에도 개봉이 확정돼 있어 김기덕 감독에 대한 해외에서의 높은 관심이 이번 필름마켓을 통해 드러났다.

또한 김기덕 감독이 제작하고 장훈 감독이 연출하는 '영화는 영화다'도 이번 필름마켓에서 상당한 성과가 예상된다.

마켓 관계자에 따르면 '영화는 영화다'는 일본에 판권 판매가 마무리 단계이다. 일본 업체들은 '영화는 영화다'가 김기덕 감독이 제작할 뿐만 아니라 소지섭과 강지환이 주연을 맡은 데 높은 신뢰를 보였다는 후문이다.

'영화는 영화다'는 현실 속의 깡패(소지섭)와 영화 속 깡패 역을 맡은 스타(강지환)가 서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은 작품이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11주 연속 1위
  2. 2LG 여신, 새빨간 섹시 비키니 '몸매 이 정도였어?'
  3. 3어도어 측 "뉴진스, 민희진 없이 안된다고..방시혁 차별 직접 고백"
  4. 4하이브 측 "민희진 무속 경영, 연습생 탈락 사유도 '귀신 씌였다"
  5. 5방탄소년단 지민 참여 '분노의 질주10' OST 발매 1주년 기념 에디션 깜짝 공개
  6. 6하이브 측 "민희진, 측근에 '뉴진스 뒷바라지 힘들다' 말해" 주장
  7. 7이세희, ♥지현우 '신사' 커플 재회..'미녀와 순정남' 특별출연
  8. 8송다은, 방탄소년단 지민과 열애설..의미심장 SNS [스타이슈]
  9. 9방탄소년단 뷔,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1위
  10. 10'아스널팬 도 넘은 비난에' 손흥민 "저도 사람이다" 사과... 얼굴 감싼 '빅찬스 미스' 떠올렸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