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그룹 빅뱅이 일본 두번째 미니앨범 '위드 유(With U)'를 28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공개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첫 번째 미니앨범 '포 더 월드(For The World)'처럼 엠넷, 멜론, 도시락 등 온라인 사이트에서 음원만 공개한다.
특히 빅뱅은 지난 3월 일본 도쿄 JCB홀에서 1만여 명의 성공리 치른 콘서트에서 '위드 유'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한 바 있다.
이에 당시 일본 유튜브에 공개된 '위드 유' 뮤직비디오는 뮤지션 카테고리에서 당일 가장 많은 히트수를 기록했으며, 주간 히트수에서도 3위를 차지할 정도로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 월드와이드 유튜브에서도 공개당일 15위를 차지하며 국내외를 망라한 관심을 받았다.
지드래곤이 페리, 테디와 함께 공동으로 작업한 신곡 '위드 유'는 빅뱅만이 선보일 수 있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음악이다. '위드 유'를 포함해 이번 음반에는 총 8곡의 노래가 실렸으며, '마지막 인사'의 영어버전과 지드래곤과 태양의 솔로곡 '디스 러브'와 '마 걸'이 함께 수록됐다.
또 이번 앨범은 일본어로 번역한 곡도 수록해 좀 더 현지인이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능숙한 일본어 실력을 자랑하는 태양은 솔로곡 '마 걸'을 일본어로 불렀다.
한편 최근 솔로앨범 '핫'을 발표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빅뱅의 태양은 오는 31일 지상파 솔로 신고식을 갖는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