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늘 타블로 유영석..'대학가요제' 심사위원 발탁

김겨울 기자  |  2008.08.29 12:17


2008 대학가요제가 다양한 장르의 가요계 선배들을 대거 심사위원으로 발탁했다.

29일 MBC 관계자는 "화이트 멤버 유영석, 에픽하이의 타블로, 러브홀릭의 강현민, DJ DOC 이하늘, 베이시스의 정재형이 2차 예비 심사위원으로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예전보다 여러 장르의 음악을 공평하게 심사하기 위해 심사위원진도 다양하게 섭외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MC로는 이효리가 계속 맡기로 했으며 남자 MC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로써 이효리는 5년 연속 '대학가요제' 진행을 맡는 영광을 얻었다.

한편 대학가요제는 10월 4일 전북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30년이 넘는 대학가요제 역사상 호남에서 본선이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로 서울에서 열렸던 대학가요제의 무대를 지역까지 확대한 셈이다.

1977년부터 시작된 MBC 대학가요제는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대학생들의 창작 음악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배철수, 노사연, 임백천, 심수봉, 신해철, 김동률 등 다수의 스타를 배출했다.


베스트클릭

  1. 1LG 여신, 새빨간 섹시 비키니 '몸매 이 정도였어?'
  2. 2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11주 연속 1위
  3. 3어도어 측 "뉴진스, 민희진 없이 안된다고..방시혁 차별 직접 고백"
  4. 4하이브 측 "민희진 무속 경영, 연습생 탈락 사유도 '귀신 씌였다"
  5. 5하이브 측 "민희진, 측근에 '뉴진스 뒷바라지 힘들다' 말해" 주장
  6. 6방탄소년단 지민 참여 '분노의 질주10' OST 발매 1주년 기념 에디션 깜짝 공개
  7. 7이세희, ♥지현우 '신사' 커플 재회..'미녀와 순정남' 특별출연
  8. 8송다은, 방탄소년단 지민과 열애설..의미심장 SNS [스타이슈]
  9. 9방탄소년단 뷔,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1위
  10. 10'아스널팬 도 넘은 비난에' 손흥민 "저도 사람이다" 사과... 얼굴 감싼 '빅찬스 미스' 떠올렸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