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조 "故최진실, 동료배우 잃은 비통한 심경" 대국민성명

최문정 기자  |  2008.10.06 12:59


한국방송영화공연예술인노동조합(한예조)이 동료 배우를 잃은 비통한 심경을 토로했다.

한예조는 6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한예조 사무실에서 고 최진실의 사망과 관련해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회의 이후 한예조 측은 오후 12시 30분께 지난 2일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고(故) 최진실의 사망 사건과 관련해 대국민 성명을 발표했다.

한예조는 이 자리서 "먼저 이번 일로 국민여러분께 충격과 슬픔을 드린데 대해 대중 문화인들을 대신해 안타깝고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자리를 빌어 유명을 달리한 고 최진실에 동료의 한 사람으로 삼가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예조는 "함께 울고 웃던 동료배우를 잃은 비통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촬영 현장에서 희노애락을 함께 한 동료 선후배 연기자들 또한 충격과 슬픔에 잠겨 망자의 가는 길을 지켜봤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여러분들께서도 충격이 크겠지만 같이 작품 활동을 한 사람으로서 우리의 충격도 크다. '오죽하면 그런 선택을 했을까'라는 생각을 했더니 마음이 더 아프다"고 덧붙였다.

한예조는 "고 최진실은 가장 빛나는 스타 중 하나였고 갖은 역경에도 오뚝이처럼 일어나 국민들에 기쁨을 줬다. 최근까지 열정적으로 방송에 출연해왔다"며 "지난 며칠 동안 공인에 대한 관계 기관의 수사상황을 지켜보며 자살을 하게 된 고인의 고통을 지켜봤다. 무엇이 모성이 지극하기로 소문난 두 아이의 엄마로서 소문나기도 했던 고인을 세상을 떠나게 했는지 안타까웠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예조는 "고 최진실에 관해서는 검찰 경찰의 수사가 진행 중이다. 그 내막을 아직 우리도 잘 모른다"며 "아직 경황이 없어 구체적인 대응책을 세우는 데까지 이르지는 못했지만 대책 마련을 위해 노력 중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대책회의에는 김응석 한예조 위원장과 김영선 부위원장, 이기홍 사무총장, 김태형 탤런트지부장, 문제갑 정책위원 등 5명이 참석했다.

문제갑 정책위원은 회의에 앞서 스타뉴스와 만난 자리에서 "한예조의 13개 지부 중 이번에는 탤런트지부만 대표적으로 참여해 회의를 진행한다. 그러나 대중문화예술이라는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큰 범주 안에서 다뤄질 문제인만큼 동의 여부를 따질 문제는 아니기에 모두 의견을 함께할 것이다"고 밝혔다.

회의가 진행된 한예조 사무실에는 국내의 방송사는 물론 일본 NHK의 카메라까지 모습을 드러내며 고 최진실의 사망과 관련한 국내외의 관심을 증명했다.

고(故) 최진실은 지난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잠원동 자택에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돼 팬들은 물론 연예계에도 큰 충격과 슬픔을 안겨줬으며 6일 오후 12시 고인이 영원한 안식을 찾게 된 경기도 양수리 갑산공원에서 삼우제가 진행됐다.

고 최진실은 생전 정선희의 남편인 고 안재환과 관련해 '25억원 사채설'이라는 악성 루머에 휩싸였고, 이에 큰 심적 상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베스트클릭

  1. 1'마약' 서민재 "남태현에 '리벤지포르노' 당했다" 충격 폭로
  2. 2방탄소년단 지민, 日팬 선정 '5월 K팝 남자 아이돌 인기 1위'..15개월 연속 'No.1' 굳건
  3. 3'유튜버 한선월' 이해른, 돌연 사망..불과 두달 전 "행복해요" [★FOCUS]
  4. 4유튜버 한선월 사망에 '충격' 악플..'궁금한 이야기Y', 제보 받는다 [공식][종합]
  5. 5'51세' 이정재, '꽁꽁 한강 고양이 춤' 애교 챌린지..왜 잘해?
  6. 6국과수 "김호중, 면허취소 수치 2배"..檢 '음주운전 혐의' 뺐다[★NEWSing]
  7. 7'아슬아슬 끈 비키니' 조윤경 치어 늘씬 몸매 '완벽하네'
  8. 8'이런 경기가 다 있나' 1:14→9:14→15:14→15:15... 5시간20분 핵전쟁, 롯데-KIA 역대 최다득점 무승부 타이 [부산 현장리뷰]
  9. 9"고마워요 뷔^^" 방탄소년단 뷔, 역시 '김스치면 인연'..김진수와 뜻밖의 인연 '눈길'
  10. 10"관중석 네이마르도 충격! 처참함 느꼈다" 브라질, 코스타리카와 0-0 무승부... 슈팅 19개→0골 '최악 결정력'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