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가 미국 빌보드 '핫 댄스 클럽 플레이 차트 브레이크아웃'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13일 보아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미국 메인 스트림에 진출한 보아의 현지 데뷔곡 '잇 유 업'(Eat You Up)은 지난 6일(미국 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핫 댄스 클럽 플레이 차트 브레이크아웃'(Breakouts for Hot Dance Club)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핫 댄스 클럽 플레이 차트의 브레이크아웃 부문은 미국 전역의 메이저 클럽에서 플레이된 노래 가운데 클럽 플레이 차트에 신규 진입할 신곡들의 순위를 집계한 것이다.
SM 측은 "브레이크아웃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만큼, 향후 핫 댄스 클럽 플레이 차트에도 본격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보아의 미국 데뷔곡 '잇 유 업'은 지난 10월 22일부터 미국 및 전 세계 30개국에서 순차적으로 디지털 싱글 형태로 발매됐다. 이 곡은 발표 직후 미국 아이튠스 댄스 차트 2위 및 이탈리아와 일본 아이튠스 댄스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오프라인 상에서는 이달 말께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보아는 이달 말에는 '미국 랩의 아이콘' 플로 라이다(Flo Rida)가 참여한 '잇 유 업'의 리믹스 버전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