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거미, 잘생긴만큼 대담히 노래하는 친구"

김지연 기자  |  2008.11.27 15:59
거미(왼쪽)와 박효신 ⓒ송희진 기자

가수 박효신이 동료이자 절친한 친구인 거미는 잘 생긴 만큼 노래도 대담하게 하는 친구라고 칭찬했다.

박효신은 27일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더 소울 콘서트'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더 소울 콘서트'는 휘성, 정엽, 거미, 박효신이 힘을 합쳐 오는 12월 20일, 21일, 23일, 24일 등 총 4회에 걸쳐 갖는 4인4색 공연이다.

박효신은 "다 대중적인 소울 음악을 하는 사람들"이라며 "이번 공연이 굉장히 웅장하게 만들어 질 것 같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박효신은 함께 무대에 서게 된 멤버들의 이름을 일일이 거론하며 '더 소울 콘서트'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거미 씨는 친구이기도 하지만 참 잘 생겼다"며 "전 (거미를)예쁘다고 표현한 적이 거의 없다. 잘 생긴 만큼 대담하게 노래하는 친구다. 또 들어보면 아시겠지만 감성적인 마음을 잘 건드리는 목소리를 갖고 있는 가수"라고 말했다.

이어 "휘성 씨는 음악 색이 짙으면서도 대중과 교감을 잘하는 아티스트다. 퍼포먼스도 열정적이다. 정엽 씨의 경우는 개인적으로 팬이다. 음색이 너무 곱다. 어떤 사랑에 대한 노래도 아름답게 표현하는 아티스트"라고 격찬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뮤지컬 해줬으면 하는 보컬' 1위
  2. 2'MUSE' 방탄소년단 지민, 역시 '본투비 아이돌'..솔로 2집에 담은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
  3. 3'패션 아이콘' BTS 지민, '헤어밴드 광고에 잘 어울리는 아이돌은?' 설문 1위
  4. 4방탄소년단 뷔, 일상 속 섹시 청춘美..화보집 'TYPE_1' 전 세계 강타
  5. 5'나솔', 또 터진 논란..15기 정숙 "17기 영수 성희롱+개고기 발언 불쾌" 통편집 주장 [★FOCUS]
  6. 6방탄소년단 정국, 전 세계 솔로 최초 '아이튠즈' 100개국 이상 1위 8곡 달성 '大기록'
  7. 7방탄소년단 지민, '멋을 아는 아이돌' 1위
  8. 8'우승 후보 벌써 만났다' 프랑스vs벨기에 유로 16강 대진표 완성! 이변의 연속 조별리그... 스페인 유일 3승(종합)
  9. 9나란히 前연인 재조명..유혜원·허웅 열애설 초고속 부인[종합]
  10. 10우와! "SON, 토트넘과 3~4년 재계약한다" 짠돌이 레비, 마음 바꿨나... 손흥민 팔아치울 생각 없었다 "시즌 전 계약 기대"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