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브리트니, 美 동시 출격 '눈길'

이수현 기자  |  2008.12.03 07:31
브리트니 스피어스(왼쪽)와 보아


가수 보아와 세계적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같은 시기에 새 앨범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끈다.

스피어스는 지난 2일(이하 미국 현지시각) 자신의 27번째 생일에 6번째 정규앨범 '서커스'를 발매했다. 스피어스는 최근 발매한 싱글 '우머나이저'가 발매 첫 주 빌보드 HOT 100 싱글 차트에서 단숨에 1위를 차지하는 등 팝계에서 여전히 건재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보너스 트랙을 포함해 총 13트랙이 실리는 스피어스의 6번째 정규 앨범에는 맥스 마틴(Max Martin), 댄자(Danja), 블러드샤이&아반트(Bloodshy & Avant) 등 최정상의 댄스뮤직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보아는 3일 오전 11시 미국 뉴욕 MTV 본사에서 촬영되는 스페셜 프로그램 '보아 라이브 인 뉴욕'에 출연, 미국에서 공식적인 첫 무대를 갖는다.

보아는 이 프로그램에서 미국 데뷔곡 'Eat You Up'과 미국에서 발매될 정규 1집 수록곡 'Look who's talking'의 첫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보아는 이와 함께 자신의 음악세계, 근황, 미국 진출 계기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이 공연 실황은 뉴욕 타임스퀘어 MTV 대형 전광판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어서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이번 방송은 MTV 채널을 통해 12월 중 미국 전역에 소개되며, 한국과 일본, 호주, 영국 등에 M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보아는 13일자로 발표된 빌보드차트에서 '잇 유 업(Eat You Up)'으로 '핫 댄스 클럽 플레이' 부문 30위를 차지했다.

이 부문은 미국 전역의 메이저 클럽에서 플레이된 노래의 순위를 집계한 것으로 '잇 유 업'은 3주 전 51위, 2주 전 42위, 1주 전 37위에 이름을 올리며 상승세를 타고 있어 앞으로의 순위 상승이 더욱 기대된다.

베스트클릭

  1. 1역시 '솔드아웃킹'! 방탄소년단 진 모자·티셔츠 순식간에 '품절'
  2. 2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이돌 인기투표 164주 1위..주간랭킹 최장 우승 '新기록'
  3. 3이윤진, 이범수와 이혼 후 새 출발..발리서 깜짝 근황
  4. 4KIA 인기 치어, 선베드 누운 모습 '이렇게 섹시할 수가'
  5. 5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5월 월간차트' K팝 솔로부문 1위
  6. 6'정규시즌 우승 확률 63.2%' 두산이 잡았다! 키움 잡고 40승 선착... 양의지 결승타→김기연 쐐기 2타점 [고척 현장리뷰]
  7. 7'이지훈♥' 아야네, 임신 막달 몸무게 50.4kg.."먹고 싶은 거 먹어"
  8. 8방탄소년단 뷔, '일본 맥주 광고에 나왔으면 하는 한국 남자 연예인' 1위
  9. 9배신당한 손흥민, '십자인대 파열' 벤탄쿠르에 "내게 미소를 준다" 아꼈는데... 뒤에선 '동양인 외모' 인종차별 당했다
  10. 10140m 초대형 끝내기포→20홈런 선착... '4번타자 박탈' 위기 속 파워 증명했다 [창원 현장]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