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뭉친' 슈퍼주니어 "슈주는 13명일 때 힘나"

문완식 기자  |  2009.01.04 17:01
↑슈퍼주니어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13인조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가 1년 8개월 만에 다시 뭉친 자리에서 다부진 각오를 드러냈다.

슈퍼주니어는 4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펜싱경기장에서'슈퍼주니어 더 퍼스트 아시아투어-슈퍼 쇼 앙코르' 둘째 날 공연을 열기 직전,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슈퍼주니어의 김희철은 "이제는 '슈퍼주니어니까 잘 해'보다는 '슈퍼 주니어니까 저래'라는 소릴 듣고 싶다"며 "저희만이 할 수 있는 것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이특은 "언젠가 동방신기가 데뷔 5년인데도 항상 겸손하게 행동한다는 소릴 들었다"며 "슈퍼주니어도 항상 겸손하게 열심히 한다는 소릴 듣고 싶다"고 말했다.

다음은 슈퍼주니어와의 일문일답.

-그간 어떤 활동을 하고 지냈나.

▶슈퍼주니어-M 이 중국에서 좋은 활동을 했다. 중국 내 각 종 시상식에서 '최고 아티스트 상'을 받는 등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다른 멤버들은 슈퍼주니어-T로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해 너무 기쁘다. 1년 8개월 만에 다시 뭉쳐 활동하게 돼 많이 기대가 된다. 3집은 여한 없이 활동할 예정이다. 슈퍼주니어하면 너무 밝은 이미지만 생각하셔서 좀 더 새로운 이미지로 활동할 생각이다.

-지난 2007년 2월 첫 콘서트와 차이가 있다면.

▶지난 해 처음 콘서트 했을 때는 찾아주신 많은 팬들을 보고 눈물이 났다. 외국 나갔을 때도 해외 팬들이 우리나라 말로 원곡을 다 따라 불러주셔서 감동해 눈물이 났다. 하지만 이제는 눈물이 나기보다는 담담하다는 게 차이다. 어제(3일)는 만날 사람이 다시 만났기에 감동은 됐지만 눈물은 나지 않았다. 이렇게 멤버들이 같이 호흡한다는 게 당연하다는 생각에서였다(강인).

-아시아 투어는 어땠나.

▶태국하고 중국을 돌았다. 대만, 홍콩에서도 제의가 들어왔지만 스케줄 때문에 못해 아쉽다. 다음에는 안 가 본 곳 위주로 할 생각이다.

-올해 계획은.

▶올해는 슈퍼주니어 앨범에만 주력할 생각이다. 새 앨범에 다들 매달려서 미친 듯이 해 볼 생각이다. 2집 때는 한 두 명이 빠져서 활동해 많이 아쉬웠다. 슈퍼주니어는 13명이 함께해야 힘이 나오는 것 같다.

-얼마 만에 다시 모였나.

▶SM타운 콘서트 뒤 비공식 팬 미팅 이후 5개월 만에 다시 몽쳤다. 서로 바쁘게 살며 떨어져 있어 못 보니까 케이블에서 예전 슈퍼주니어 활동 보면 눈물이 나기도 했다. 2006년 5월 25일 처음 1등한 DVD를 팬이 줬는데 차에서 보고 울었다.

-이제는 '주니어'가 안 어울리는 나이가 됐다.

▶나이에 맞게 행동할 생각이다. 예전에는 주황색 옷에 컬러렌즈 꼈는데 나이 값은 해야 하지 않나. 평생 만화영화보고 소시지 먹고 살 줄 알았는데 이제는 파김치 먹고 그런다.

가요계에 징검다리가 될 수 있는 슈퍼주니어도 되고 싶다. 새로운 후배들을 환영하고 가요계를 잘 아우를 수 있는 옆집 형 같은 존재가 되고 싶다.

-2009년 슈퍼주니어의 목표는.

▶기축년이니까 기가 충만하게 활동하고 싶고 3집에서 그 간 못 보여드렸던 새로움 모습과 슈퍼주니어 다운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아직 보여 드리고 싶은 게 많기 때문에 더욱 열심히 하겠다. '슈퍼주니어니까 잘 해'보다는 '슈퍼 주니어니까 저래'처럼 저희만이 할 수 있는 것도 만들고 싶다.

베스트클릭

  1. 1KIA 여신 치어리더, 뽀얀 속살 드러낸 비키니 패션 '아찔'
  2. 2방탄소년단 지민, 육군 전우사랑 기금 1억원 기부..아너소사이어티 회원됐다
  3. 3방탄소년단 진 'Running Wild'·'Heart on the Window' 지니어스 코리아 1위 석권
  4. 4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베스트 남돌' 8주 연속 1위
  5. 5BTS 지민, '2024 MAMA' 대상 포함 2관왕..월드 클래스 입증
  6. 6"손흥민 다음 행선지 亞? 일단 토트넘 떠난다" 英언론 초관심... 예상대로 갈라타사라이? '제3의 팀' 있나
  7. 7민재 형, 이제 나 막아봐! 이강인, 30분 종횡무진→'코리안 더비' 선발 가능성 높였다... PSG, 툴루즈 3-0 완파
  8. 8'비밀리 임신→출산' 문가비, 연예계 떠난 지 오래..3년 전 계약 종료
  9. 9배우 이지아, MAMA 뒤흔든 깜짝 랩..이영지와 환상 듀엣
  10. 10'휴식 없다' 이강인, '패스 92%+30분 맹활약'... PSG, 툴루즈에 3-0 완승 '12경기 무패+선두 질주'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