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매력적인 남성 듀오 <스페이스 카우보이>를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이분들로 말씀드릴 것 같으면 외모는 굿~!!음악 또한 퍼펙트한 실력의소유자들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엇하나 빠지는 게 없는 두 남자!
지금 바로 만나 보시죠!
매력적인 그들을 만나기 위해저희 스타뉴스가 찾아간 곳은 강남의 한 녹음실이었는데요. 아까부터 심상치 않은 아우라의 두 남자가 있었으니. 혹시 이분들인가요?!
[성진]
안녕하세요? 스페이스 카우보이에서 작곡과 보컬을 맡고 있는 성진입니다.
[혁성]
안녕하세요? 스페이스 카우보이에서 랩을 맡고 있는 혁성입니다.
노래하는 모습이 매력적인 스페이스 카우보이는 사실 베테랑 뮤지션들인데요. 오랜 시간동안 다른 가수들의앨범 프로듀싱 피쳐링등을 도맡아 해오던 끝에 그룹을 결성, 처음으로 자신들의 이름 건 앨범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혁성]Q> 그룹 이름 이유가 있는지?
스페이스 카우보이는 일단 멋있어서 지었구요. 그리고 카우보이하면 자유분방해 보이고 저희 음악이 굉장히 전사적이고 그런 우주의 목동 그런 의미로 지었습니다.
<스페이스 카우보이>는 79년생! 동갑내기 친구로두 사람이 함께 이번 앨범을 구상한지올해로 꼭 8년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성진]Q> 친한 친구였다고 하던데?
저희는 고등학교 때 동창이었는데 그때는 모르는 친구였고요. 서로 뜻이 맞고 맘에 든다고 생각을 해서 고등학교 이후 음악적 공감대가 형성된 두 사람은8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이번앨범을 위해 함께 했는데요. 음악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끊임없는 주고받으며앨범
[성진]Q> 타이틀곡 ‘거짓말이야‘ 소개
타이틀곡 거짓말이야 라는 곡은 템포가 되게 자유롭고 변환이 되게 자유롭고 어떻게 보면 락 적인 성향이 많이 가미가 돼있기 때문에 들으시는 분들이 속이 좀 시원하다는 평이 많으시고요.
또 타이틀곡 <거짓말이야>는 이들이 표현하고 싶은 음악적 색깔을 가장 잘 표현해주고 있는 곡인데요. 드라마틱하고 쿨한 사운드가 굉장히 신선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혁성]Q> 앨범 작업 시 에피소드?
신기한 거는 저희가 녹음을 하러오면 항상 비가 왔어요. 겨울이었는데 비가 올 그런 날씨가 아니었는데 녹음을 하려고만 하면 비가 오는 거예요. 좋은 건지 나쁜 건지는 모르겠는데 비가 그렇게 많이 왔어요.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지난해 개미서방으로 인기를 모은 크라운제이씨가 등장해 많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원래 친분이 있으셨던 건가요?
[혁성]Q> 뮤직비디오에 크라운 J가 등장했는데?
크라운 제이가 했던 일집 앨범에 제가 같이 활동을 했었어요. 너무도 고맙게 자기 앨범 준비를 하는 중에 밖에도 잘 안나오고 그랬었는데 와라.. 이렇게 하니까 너무
흔쾌히 뮤직비디오 촬영을 승낙한 크라운 제이씨에 이어 장혜진씨의 피쳐링까지 합세해 그들의 활동에 힘을 팍팍 실어주고 있던 찰라, 타이틀곡 ‘거짓말이야’의 뮤직비디오가 방송불가 판정을 받는 일이 생기고 말았는데요.
[혁성 & 성진]Q> ‘거짓말이야’ 뮤직비디오 방송불가 판정?
혁성 : 저는 한편으로 기분이 좀 좋더라고요. 말썽꾸러기들이라 학교 다닐 때도 심의를 통과 못한 것은 거친 표현이나 무엇이라고 할까?
성진 : 사실 근데 저희가 생각하는 거친 표현이 뮤직비디오에는 정말 담겨져 있지가 않아요. 들으시는 분들이 상상도 못할 정도의 숨겨진 뜻이 있는데 뮤직비디오는 그걸 인제 되게 순화를 해서 준비했다고 생각을 했는데 인제 심의 통과를 못했다고 하길래.. 좋던가요? 좋으시데요.
[성진]Q> 아이돌 스타들과의 경쟁 부담스럽진 않은지?
사실은 부담이 되죠. 체력적인 부분에서 사실 저희는 작업을 하고 나면 20분 정도는 반짝해요.. 마음은 저희도 한.. 스무살..? 은 좀 오버지만.. 스무살 정도 되게 생각을 하고 작업을 하니까 여러분들께서 조금 부담 없이 저희를 많이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감각적이면서도 파격적이고 부드러우면서도 독특한 <스페이스 카우보이>빠른 비트의 일렉트로닉을 바탕으로 슬프고 어둡지만 강한 리듬과 랩이 어우러진 이번 앨범은 대중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고 있는데요.
[성진]
여러분들이 이번 일집 미니앨범에 너무 국한돼서 아. 얘네는 이런 색깔이다 라고 생각을 안해 주셨으면 좋겠구요. 다음에 보여드릴 수 있는 앨범들의 색깔들이 굉장히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저희는 끊임없이 곡을 쓸 거고 녹음을 할 거고 활동을 할 것이니까요. 응원해 주시고 지켜봐 주세요~!
[혁성]
스페이스 카우보이 많이 지켜봐 주시구요 저희 앞으로 꾸준하게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는 가수 그리고 음악 하는 사람.. 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까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성진]
네 스페이스 카우보이 거짓말이야 많이 사랑해 주세요.
저희도 많이 응원할께요.<스페이스 카우보이> 그룹명대로 앞으로 자유분방한 음악활동 부탁드려요. 그들의 훤칠한 외모와 신선한 음악은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 충분한데요. 특히 그들은 이번 앨범 전곡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하는 저력을 보여주며 실력 있는 남성 듀오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활발한 음악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인정받는<스페이스 카우보이>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스타뉴스였습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