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조 남성그룹 에픽하이가 리믹스 음반을 발매한다.
에픽하이의 리더 타블로는 지난 8일 자신의 공식홈페이지 맵더소울닷컴에 '리믹싱 더 휴먼 소울(Remixing the Human Soul)'이란 제목으로 글을 올려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타블로는 "재미있을 것 같아서 시작한 작업, 에픽하이의 히트곡들을 모아 리믹스 앨범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며 "직접 할 생각도 있었는데, 너무 뻔한 리믹스 앨범은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아직은 숨겨진 음악 보석, 일렉트로닉 밴드 'PLANET SHIVER'에게 전적으로 맡겨봤다"고 밝혔다.
타블로는 또 '노 장르, 저스트 뮤직(No genre, just music)'이라면서 우리의 음악을 스스로 멋지게 포장한 적이 있다"며 "이 '리믹싱 더 휴먼 소울' 앨범으로 저 말이 현실이 될 듯"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더불어 타블로는 "원래 디지털로만 발매하려고 했는데 Planet Shiver의 노력과 결과물이 너무 멋져서, 아니 고맙고 사랑스러워서 정식 앨범으로 발매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픽하이는 최근 한국, 미국, 일본을 넘나들며 월드 투어를 진행, 미국 공연 2만 석을 매진시키며 성공적인 해외 진출 첫 발을 내딛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