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캐릭터 '로보트 태권브이'가 학습만화 브랜드 'Why?' 시리즈와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22일 ㈜로보트태권브이(대표이사 신철)는 태권브이 캐릭터와 'Why?'로 잘 알려진 아동단행본 전문출판사 ㈜예림당이 출판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보트태권브이는 로보트태권브이의 캐릭터 및 콘텐츠 비즈니스 회사.
중견 영화제작사 신씨네와 함께 블록버스터급 실사영화 '로보트태권브이'의 제작을 준비하고 있으며, ㈜네오스톰 엔터테인먼트와는 피규어 시리즈를 출시하는 등 원 소스 멀티 유즈를 전략을 전개해가고 있다. 이번에 맺은 예림당과의 출판 계약을 통해 '로보트 태권브이'의 활동은 영화 및 완구에 이어 출판으로 넓혀지게 되었다.
예림당은 1973년에 창립한 이래 30여 년간 2700여 종의 영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단행본만을 출판해온 아동단행본 전문출판사. 특히 국내 최초로 2000만 부 판매기록 돌파하고 2009년 7월 현재 2500만 부가 판매됐다. 중국, 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과 러시아, 프랑스 등에 저작권이 수출된 대한민국 대표 학습만화 '초등과학만화시리즈 Why?'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제휴에 대해 양측은 "국내 창작 컨텐츠 'Why?'시리즈와 토종 캐릭터 로보트태권브이의 만남은 국내 순수 콘텐츠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