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킴 "새 음반은 내년초 정규앨범으로"

길혜성 기자  |  2009.09.25 15:37
바비킴 ⓒ사진=이명근 기자


가수 바비킴이 향후 앨범 발매 계획을 직접 밝혔다.

바비킴은 25일 오후 2시 40분부터 서울 양재동의 한 모델하우스에서 열린 뮤직드라마 '쏘울스페셜' 시사회 및 제작발표회에서 "새 음반은 정규 앨범으로, 내년 초 발표할 계획"이라며 미소 지었다.

실력파 가수 바비킴은 올 상반기 전국 소극장 투어 콘서트를 성공리에 끝냈다. 이에 따라 새 음반 발매 일정에도 새삼 관심이 쏠렸다.

바비킴은 쇼 비즈니스 및 남녀 간의 사랑을 배경으로 한 이번 뮤직드라마의 OST에 참여했다.

또한 케이윌과 밴드 럼블피쉬도 이번 프로젝트의 OST를 통해 신곡을 팬들에 전했다. 케이윌은 '쏘울 스페셜'에서 연기자로도 나섰다.

이번 작품에서 한효주는 싱어송라이터인 진미아 역을, 이채영은 호텔리어 민세희 역을, 김동욱은 미아를 사랑하는 외과의사 유길 역을 각각 맡았다.

한편 '브랜드디 엔터테인먼트'의 한 장르라 할 수 있는프 이번 뮤직드라마에는 바비킴은 OST에 참여, 신곡을 불렀다. 또한 한효주 김동욱 케이윌 등은 이번 뮤직드라메 직접 출연했다.

쇼즈니스 무대 및 남녀 간의 사랑을 배경으로 한 이번 뮤직드라마에서 한효주는 이번 뮤직드라마에서 싱어송라이터 진미아 역을 맡았다 .케이윌은 세계적인 음반사의 막내 아들 박주호 역을, 이채영은 호텔리어 민세희 역을, 김동욱은 미아를 사랑하는 외과의사 유길 역을 각각 소화했다.

또한 한효주, 이채영, 김동욱, 케이윌 등도 이번 작품을 진행하며 직접 노래도 불러, OST에 담았다. 밴드 럼블피쉬도 신곡을 통해 이번 OST에 동참했다.

이번 작품은 오는 10월 말 60분물로 KBSN 드라마를 통해 방영된다. 또한 싸이월드에서 오는 29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5분씩 총 12회에 걸쳐 네티즌들과 만난다.

한편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Branded Entertainment Marketing)을 위해 탄생한 여러 노래들이 최근 들어 연달아 인기를 끌며, 가요계와 기업 모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한껏 높아졌다.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는 특정 브랜드를 기반으로, 스타와 해당 회사가 함께 만든 여러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칭한다. 즉 영화, 음악, 게임, 방송 등이 지닌 오락성 및 스토리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접목시켜 전달하는 콘텐츠를 의미한다.

제작의 주체가 브랜드를 가진 회사라는 점에서 가장 적극적인 마케팅 물로도 꼽힌다. 또한 강제용 홍보 도구가 아닌, 고객 및 팬들 스스로 콘텐츠를 찾게 한다는 점에서 강력한 힘을 갖고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외국에서는 BMW가 지난 2001년부터 존 프랑켄하이머 이안 등 유명 감독 및 마돈나 등과 손잡고 이른바 BMW를 위한 단편영화 '더 하이어'(The Hire) 시리즈를 만들면서부터 본격적인 관심을 얻기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이효리 권상우 에릭 이준기 박봄 등이 함께 했던 삼성전자 휴대전화 브랜드 애니콜의 뮤직드라마인 '애니클럽' 및 '애니모션' 시리즈가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힌다. 이를 통해 광고와 뮤직비디오는 물론 '애니클럽'과 '애니모션' 등의 노래도 동반 인기를 끌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이돌 인기투표 171주 우승
  2. 2지연, 황재균과 이혼 인정?..결혼반지 뺐다
  3. 3방탄소년단 진, '밀라노 패션 위크' 삼켰다..가장 많이 언급된 셀럽 1위
  4. 4'KIA 여신' 박성은 치어, 뽀얀 속살+가슴골 노출 '아찔'
  5. 5방탄소년단 진, 구찌쇼 참석한 '美의 남신'..전 세계 열광
  6. 6박나래, 김대희·김준호 품 떠났다..JDB와 결별 후 독자 행보 [종합]
  7. 7공필성 대행 데뷔전은 '다음 기회로', 20일 창원 NC-롯데전 우천취소→추후 편성 [창원 현장]
  8. 8英 "손흥민, 제멋대로 착각에 빠졌다" 북런던 더비 인터뷰 조롱... 레전드도 "힘든 시즌 보낼 것" 비난 동참
  9. 9"손흥민 떠난다면..." 벌써 이별 준비, 토트넘 '차기 주장' 이름까지 나왔다
  10. 10오타니, 사상 최초 2연속 만장일치 MVP 위업 달성하나! "쇼헤이가 돼야 한다" 역대급 퍼포먼스에 美 열광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