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장근석 소속사 트리제이컴퍼니에 따르면 장근석은 서울시에서 주최한 '2009 Click your Dream 전국 대학생 동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인 장근석은 학과 선배들과 함께 TEAM_H라는 팀을 만들어 서울을 배경으로 서울의 볼거리와 먹거리, 갈거리, 살거리 등을 담은 서울에 대한 이야기를 4분짜리 동영상을 만들어 출품했다.
특히 장근석은 네티즌들의 동영상 조회 수가 심사에 반영이 되는 만큼 공정한 심사를 위해 작품 제출당시 자신의 이름을 숨긴 채 한양대 재학생이라는 것과 자신의 닉네임으로 공모전에 참여했으며, 이후 수상 소식이 전해진 후에야 비로소 자신의 이름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장근석이 속한 TEAM_H는 지난 13일 서울 서소문 서울시청에서 대학생 UCC공모전 은상 시상식을 가졌으며 장근석은 SBS '미남이시네요' 촬영으로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이어 "학교에서 수업을 토대로 배운 것들이 UCC제작에 큰 도움이 됐다"며 "이 상 덕분에 영화연출과 학생이라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꼈고 더 많은 배움을 얻고 싶어졌으며 영상물 제작에 대한 호기심도 더욱 왕성해 졌다. 참 많은 것을 얻고 배웠던 소중한 경험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내년 2월 졸업을 앞둔 장근석은 드라마 촬영일정으로 바쁜 와중에도 주위의 친분 있는 광고 감독들과 프로듀서들의 작업실을 계속 찾으면서 편집과 아이디어 구성 등을 배우고 나아가 직접 장비를 구입해 학교 근처에 작업실을 얻어 영상물 제작과 음악 편집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근석은 "내년쯤 직접 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단평영화를 촬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