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종·김장훈·션·이영애… 겨울이 춥지 않은 이유

김지연 기자  |  2009.11.20 10:35
김장훈 이영애 최수종-하희라 션-정혜영 부부(왼쪽부터 시계방향)
따뜻한 우동 한 그릇이면 꽁꽁 얼었던 몸과 마음도 눈 녹듯 녹지 않을까. 우동 한 그릇으로 전 일본 국민을 눈물바다에 빠뜨렸던 구리 료헤이의 '우동 한 그릇'처럼 작지만 감동스런 연예인들의 선행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 최수종과 하희라는 최근 CCM 음반 '사랑의 노래'를 발표, 수익금 전액을 화상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해 기부한다. 올해 초 양초공예를 하다 손에 작은 화상을 입어 병원을 찾았던 하희라가 화상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보고 안타까움에 기획한 일이다.

이에 최수종-하희라 부부는 가수는 아니지만 지난 16일 이례적으로 음반출시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사람들의 호응이 클 수록 더 많은 화상 환자를 도울 수 있기 때문이다.

좌중의 부러움을 사는 부부는 이들뿐이 아니라. 션-정혜영 부부도 선행으로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다. 결혼기념일 이벤트조차 봉사활동으로 대신해 감동을 선사했던 두 사람은 지난 10일 부부 동반CF를 통해 번 1억 원을 루게릭병 환우들의 요양소 건립을 위해 기부했다.

앞서 션은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전 농구선수 박승일씨의 경기 용인 자택을 찾아 요양소 건립을 돕겠다고 약속했으며, 지난 1년 간 신앙 간증으로 모은 1억 원을 기증하기도 했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진 것은 정혜영이 남편 션의 미니홈페이지를 통해 글을 올리면서다. 특히 정혜영은 기부 소식과 함께 "그렇게 달라보이던 내 얼굴과 남편의 얼굴, 특히 웃는 보습이 닮았다는 말을 듣는다"며 "어쩌면 달라보이던 내 마음과 남편의 마음이 조금씩 닮아가는 것 같다. 외적인 모습만이 아닌 내적인 모습마저도 우리 부부는 서로 닮아가고 있다. 우리를 닮은 우리 아이들도 우리 남편의 그 마음을 닮기를 기도한다"고 밝혀 많은 이들을 마음까지 훈훈하게 만들었다.

때를 가리지 않는 선행 릴레이로 감동을 줬던 '기부 천사' 김장훈도 추운 겨울 또 한 번 감동을 선사했다. 그간 독도와 동해 알리기에 앞장섰던 김장훈은 지난 16일 동해와 독도연구 및 홍보교육 지원을 위해 3억 원을 기부했다.

추운 겨울을 맞아 많은 연예인들의 '십시일반' 선행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8월 말 결혼한 '새댁' 이영애를 비롯해 장동건, 공형진 주진모, 한재석 등은 연말 패션화보를 통해 선행 캠페인에 동참했다. '쉐어 해피니스'란 타이틀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식량을 주제로 한 화보 촬영을 했으며, 수익은 차후 세계식량계획, 컴패션, 굿네이버스, 아산병원, 카리타스, 아시아 교류협회, 러빙 핸즈 등의 단체에 전액 전달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 활동하는 기부밴드 컴패션밴드도 등장했다. 컴패션밴드는 지난 2006년 차인표가 전 세계의 굶주린 아이들을 돕기 위해 만든 밴드로 작은 밴드로 시작했으나 지금은 무려 120명의 무료 자원 봉사 밴드로 성장했다.

션-정혜영 부부와 함께 주영훈-이윤미 부부, 박예진, 구준엽, 송은이, 정가은, 윤유선, 최윤영 아나운서, 오상진 아나운서 등이 노 개런티로 참여했으며, 20일 쇼케이스를 갖는다. 앨범의 수익금은 전액 100% 어려운 환경의 어린이들에게 기부된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육군 전우사랑 기금 1억원 기부..아너소사이어티 회원됐다
  2. 2"이제 아이 엄마" 문가비, 비밀리 임신→출산 깜짝 고백
  3. 3방탄소년단 지민, 군 복무 중에도 '마마어워즈' 대상..변우석 시상 "팬 사랑 소중"
  4. 4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베스트 남돌' 8주 연속 1위
  5. 5BTS 지민, '2024 MAMA' 대상 포함 2관왕..월드 클래스 입증
  6. 6'초강행군' 김민재 17연속 선발→'평점 8.3+패스 95%' 미친 맹활약! '6연속 무실점' 뮌헨, 아우크스부르크 3-0 격파
  7. 7'두산→롯데' 이적한 신인왕, 65번 등번호 그대로 간 이유 공개 "팬들과 약속 때문에..." [인터뷰]
  8. 8'휴식 없다' 이강인, '패스 92%+30분 맹활약'... PSG, 툴루즈에 3-0 완승 '12경기 무패+선두 질주'
  9. 9[오피셜] 키움, 베테랑 포수 김재현과 '6년 최대 10억' 비FA다년계약 체결
  10. 10갈라타사라이 '손흥민 영입' 초읽기 들어갔다 "지예흐·자하 팔아 토트넘에 제안"... '우승 전력+UCL' 카드로 유혹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