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 "유신랑 아내 시절, 앨범 작업끝내 ㅋㅋ"⑤

길혜성 기자  |  2009.12.02 17:07
티아라의 큐리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거짓말'과 'TTL'(Time To Love)로 사랑받았던 6인조 걸그룹 티아라가 첫 정규 앨범으로 새 출격을 앞두고 있다. 은정 보람 큐리 효민 소연 지연의 티아라는 오는 4일 총 14트랙이 담긴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티아라는 이에 앞서 정규 1집 전곡을 지난 11월 27일 온라인상에서 선 공개했다. 타이틀곡 후보였던 유명 작곡가 방시혁의 '처음처럼'과 신사동호랭이의 '보 핍 보 핍'(Bo Peep Bo Peep)은 벌써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 1일 티아라의 여섯 멤버와 새 정규 앨범 및 근황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다음은 큐리(23)와의 일문일답.

-이번에 첫 정규앨범을 냈는데, 소감은.

▶첫 정규 앨범인 만큼 수록된 고들 하나하나에 모든 감성을 쏟아 부었죠. 너무나 설레고 기뻐요, 우리의 첫 앨범이란 자체가 소중하죠. 많은 분들이 이번 앨범을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타이틀곡 후보였던 방시혁의 '처음처럼'과 '신사동호랭이'의 '보 핍 보 핍'에 대한 가요팬들의 반응이 예사롭지 않은데. 벌써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데.

▶두 곡이 느낌이 많이 다른데, 모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서 기뻐요. 티아라가 이런 상반된 느낌의 곡을 모두 잘 소화했음을 인정받아 기분도 좋고요. '처음처럼'과 '보 핍 보 핍'을 만들어 주신 방시혁 및 신사동호랭이 작곡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무대에 대한 기대가 클 텐데, 이제는 무대에서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릴게요.(인터뷰 직후인 2일 오전 타이틀곡은 '처음처럼'으로, 방송 활동은 '보 핍 보 핍'으로 확정됐다)

-각각의 곡에서 '포인트 춤'은 있는가.

▶'처음처럼'은 골반을 좌우로 흔들어 대면서 물고기 꼬리치는 듯한 춤이 포인트 춤이죠. '보 핍 보 핍'은 엉덩이를 쭉 빼고 털어주는 춤을 주의 깊게 보시면 될 거예요.

티아라의 큐리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올 연말까지 걸그룹 경쟁이 지속되고 있다. 티아라만의 강점이 있다면.

▶티아라는 친근함과 귀여움, 섹시, 청순, 개구쟁이 등 여러 가지 매력을 가지고 있고, 음악 또한 다양한 연령층이 듣고 좋아해 줄 수 있는 곡들도 한다는 게 강점이죠.

-툭 터놓고 이야기 해보자. 섹시, 귀여움, 친숙함 등 여러 매력 중 티아라가 생각하는 최고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 이와 관련, 최고의 경쟁 걸그룹도 뽑는다면.

▶섹시, 청순, 친수함 모두 티아라의 매력이라 할 수 있지만, 최고를 뽑자면 친숙함 인 것 같아요. 섹시는 애프터스쿨 분들, 귀여움은 카라 분들과 경쟁해야하지 않을까요...

-인기 드라마 MBC '선덕여왕'에 유신랑(엄태웅 분)과 혼인하는 역할로 한 때 출연했는데.

▶잠깐 나왔지만 사실이고, 저에게는 너무나 즐겁고 좋은 경험이었죠. 선배님들이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그래서 촬영 현장에서 옛날 옷을 입고 '거짓말' 춤도 보여드렸죠. 요즘 보니 유신랑이 옥에 갇혀 있던데, 그럼 그 사이에 유신랑 아내인 저는 첫 정규 앨범 작업을 끝낸 셈이네요. ㅎㅎ.

-올해가 가기 전에 꼭 이루고 싶은 소망이 있다면.

▶4일 KBS 2TV '뮤직뱅크'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싶어요. 물론 가요 프로그램 1위도 꼭 해보고 싶어요.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정규앨범으로 열심히 활동할 것이며, 앨범 활동 중에도 각자 개인 활동을 하거예요.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육군 전우사랑 기금 1억원 기부..아너소사이어티 회원됐다
  2. 2"이제 아이 엄마" 문가비, 비밀리 임신→출산 깜짝 고백
  3. 3방탄소년단 지민, 군 복무 중에도 '마마어워즈' 대상..변우석 시상 "팬 사랑 소중"
  4. 4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베스트 남돌' 8주 연속 1위
  5. 5BTS 지민, '2024 MAMA' 대상 포함 2관왕..월드 클래스 입증
  6. 6KIA 여신 치어리더, 뽀얀 속살 드러낸 비키니 패션 '아찔'
  7. 7'초강행군' 김민재 17연속 선발→'평점 8.3+패스 95%' 미친 맹활약! '6연속 무실점' 뮌헨, 아우크스부르크 3-0 격파
  8. 8'두산→롯데' 이적한 신인왕, 65번 등번호 그대로 간 이유 공개 "팬들과 약속 때문에..." [인터뷰]
  9. 9'휴식 없다' 이강인, '패스 92%+30분 맹활약'... PSG, 툴루즈에 3-0 완승 '12경기 무패+선두 질주'
  10. 10"손흥민 다음 행선지 亞? 일단 토트넘 떠난다" 英언론 초관심... 예상대로 갈라타사라이? '제3의 팀' 있나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