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민 "'청춘불패', 다른 걸그룹과도 친해져"⑥

길혜성 기자  |  2009.12.02 17:08
티아라의 효민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거짓말'과 'TTL'(Time To Love)로 사랑받았던 6인조 걸그룹 티아라가 첫 정규 앨범으로 새 출격을 앞두고 있다. 은정 보람 큐리 효민 소연 지연의 티아라는 오는 4일 총 14트랙이 담긴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티아라는 이에 앞서 정규 1집 전곡을 지난 11월 27일 온라인상에서 선 공개했다. 타이틀곡 후보였던 유명 작곡가 방시혁의 '처음처럼'과 신사동호랭이의 '보 핍 보 핍'(Bo Peep Bo Peep)은 벌써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 1일 티아라의 여섯 멤버와 새 정규 앨범 및 근황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다음은 효민(20)과의 일문일답.

-이번에 첫 정규앨범을 냈는데, 소감은.

▶너무나 기다려왔던 저희 티아라의 첫 정규앨범인데, 걱정이 앞섰던 것도 사실이에요. 이번 앨범이야 말로, 티아라만의 음악색깔과 매력을 최상으로 발산해야 한다는 부담감고 있고요.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준비한 만큼, 무대에서도 열정적인 모습 보여 드릴 테니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고맙겠어요.

-타이틀곡 후보였던 방시혁의 '처음처럼'과 '신사동호랭이'의 '보 핍 보 핍'에 대한 가요팬들의 반응이 예사롭지 않은데. 벌써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데.

▶대중들의 사랑과 관심에 따라 타이틀곡이 결정되는 방식으로 처음 두 곡이 공개됐는데요. 그 덕분에 두 곡 모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너무 기뻐요. 두 곡 너무 좋은 곡이에요.(인터뷰 직후인 2일 오전 타이틀곡은 '처음처럼'으로, 방송 활동은 '보 핍 보 핍'으로 확정됐다)

-각각의 곡에서 '포인트 춤'은 있는가.

▶'보 핍 보 핍' 같은 경우 귀여운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의 화를 풀어주는, 즉 애교를 부리는 내용이어서 깜찍한 손동작 및 중간 중간에 장난꾸러기 같은 춤이 있죠. 강아지를 연상시키는 춤도 있는데, '보 핍 보 핍'의 발음을 빨리 하면 '뽀삐뽀삐'처럼 들리기도 하니 이 곡의 포인트 춤은 '뽀삐춤'이라 불러주셨으면 고맙겠어요. '처음처럼'은 여성미와 약간의 섹시미를 강조한 춤이 포인트 춤이죠. 이 춤은 '찌릿찌릿춤'? ^^:;.

티아라의 효민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올 연말까지 걸그룹 경쟁이 지속되고 있다. 티아라만의 강점이 있다면.

▶저희 티아라는 소박하고 털털한 모습을 많이 보여 드리려 노력 중이에요. 베일에 감춰진 것 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솔직한 모습이 저희의 강점이라고 생각해요!!!

-툭 터놓고 이야기 해보자. 섹시, 귀여움, 친숙함 등 여러 매력 중 티아라가 생각하는 최고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 이와 관련, 최고의 경쟁 걸그룹도 뽑는다면.

▶친숙함이요!!! 친한 친구 같은, 친동생 혹은 친언니 같은 느낌?...참, 다른 걸그룹들을 경쟁자로 생각하기보다는 같이 가요계를 이끌어 가야하는 식구들이라고 느끼기에, 옆에서 많은 것을 배우려 노력할 거예요.

-KBS 2TV '청춘불패'에 다른 걸그룹 멤버들과 함께 출연 중인데.

▶'청춘불패'는 촬영 자체가 너무 재밌어요. 다른 걸그룹 멤버들과도 정말 친해졌죠. 생얼에 농사일도 함께 하기 때문이죠. 참, '청춘불패'에서 제가 편집 때문에 걱정하는 모습이 많이 나오는데, 예능은 거의 처음이라 그런 것 같아요. 앞으로는 제 매력을 제대로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거예요. ㅋㅋ. 제 신경 많이 써주는 (김)신영 언니께도 고맙다는 말씀 전하고 싶어요.

-올해가 가기 전에 꼭 이루고 싶은 소망이 있다면.

▶시간이 흐르기 전 꼭, 신인상을 타고 싶어요!!!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티아라 정규 1집으로 열심히 활동할 거고요. '청춘불패'에도 최선을 다할 거예요. 참, 내년 1월 중순부터는 뮤지컬 '진짜 진짜 좋아해'에 여주인공으로 나서는데, 많은 사랑 부탁 드려요.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육군 전우사랑 기금 1억원 기부..아너소사이어티 회원됐다
  2. 2"이제 아이 엄마" 문가비, 비밀리 임신→출산 깜짝 고백
  3. 3방탄소년단 지민, 군 복무 중에도 '마마어워즈' 대상..변우석 시상 "팬 사랑 소중"
  4. 4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베스트 남돌' 8주 연속 1위
  5. 5BTS 지민, '2024 MAMA' 대상 포함 2관왕..월드 클래스 입증
  6. 6'초강행군' 김민재 17연속 선발→'평점 8.3+패스 95%' 미친 맹활약! '6연속 무실점' 뮌헨, 아우크스부르크 3-0 격파
  7. 7KIA 여신 치어리더, 뽀얀 속살 드러낸 비키니 패션 '아찔'
  8. 8'두산→롯데' 이적한 신인왕, 65번 등번호 그대로 간 이유 공개 "팬들과 약속 때문에..." [인터뷰]
  9. 9'휴식 없다' 이강인, '패스 92%+30분 맹활약'... PSG, 툴루즈에 3-0 완승 '12경기 무패+선두 질주'
  10. 10갈라타사라이 '손흥민 영입' 초읽기 들어갔다 "지예흐·자하 팔아 토트넘에 제안"... '우승 전력+UCL' 카드로 유혹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