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의 복귀가 기다려지는 이유

김현록 기자  |  2010.03.08 14:32


'상꼬맹이' 하하의 컴백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그는 오는 11일 공익근무요원으로서의 근무를 마치고 사회인으로 다시 카메라 앞에 선다. 여러 예능인이 있지만 하하의 컴백은 몇 가지 이유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 일곱 멤버가 만드는 '무한도전'은?

하하는 소집해제와 함께 MBC '무한도전' 컴백을 예고했다. '무한도전'은 일찌감치 오프닝 화면에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길 외에 하하까지 총 7명이 들어간 일러스트를 넣어 하하를 맞이할 채비를 마쳤다. 마침 '무한도전' 녹화가 있는 오는 11일 소집해제를 맞이하는 하하는 직후 '무한도전' 촬영에 합류할 예정이다.

인도로의 이별여행을 마지막으로 '무한도전'을 떠났던 하하는 앞서 삐뚤삐뚤하게 쓴 쪽지를 통해 존재를 알렸다. 길에게 "넌 카메오"라는 악담을 퍼부으며 자신의 자리를 미리 다져놓으려던 그 때문에 시청자는 한참을 더 웃었다. '무한도전' 측은 하하가 오더라도 각종 장기 프로젝트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이미 밝혔다. '무한도전'은 돌아온 하하와 함께 다음달 200회를 맞이할 것이다.

◆ 예능 신흥MC 대결은 어떻게?

최근 신흥MC 경쟁이 새롭게 불붙었다. '붐 아카데미'로 승승장구하던 붐이 입대해 연예병사로 활동 중이고, 그 사이 김종민과 천명훈, 노유민이 각기 복무를 마치고 방송에 복귀했다. 하하가 없는 사이 '무한도전' 고정 멤버를 꿰찬 길은 가수로도 예능인으로도 승승장구 중이다. 어디 이뿐이랴, 조권, 이기광, 윤두준, 정용화 등 아이돌 바람을 등에 업은 꽃미남 '예능돌'들이 브라운관을 종횡무진중이다. 하하는 소집해제 이후 MC몽과 함께 SBS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하하몽'의 진행자로 나선다.

활력 넘치는 하하의 컴백은 이같은 신흥MC 대결에 또 다른 파장을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무한도전'의 김태호 PD는 하하에 대해 "프로그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줄 아는 예능인"이라고 평가한 바 있다. 재미를 위해서라면 굴욕도 무릅쓰고, 자신보다 남을 더 띄워주는 하하의 스타일은 현재 각광받고 있는 다른 2인자들과는 차이가 있다. 예능 춘추전국의 시대, 하하는 어떻게 살아남을까? 돌아온 그는 분명 외칠 것이다. "죽지 않아!"

◆ '상꼬맹이' 하하, 얼마나 자랐을까?

'상꼬맹이' 하하가 얼마나 성장했을지를 지켜보는 일은 또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 TV에서 모습을 감춘 지 2년, 하하는 어떻게 변했을까.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스타들은 조금씩 변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더 즐거움을 안겼다. 김종민은 조금 더 똑똑해진 모습으로, 천명훈은 전과 다름없는 재기발랄함으로, 천명훈은 늘어난 몸무게만큼이나 늘어난 넉살로 시청자들을 다시 찾았다.

과연 하하는? 여자친구 안혜경과 헤어지고 2년의 시간을 보내며 조금 더 성숙해졌을 그를 기대해 본다. 그러나 모를 일이다. 그가 "나는 여전한 상꼬맹이"를 외치며 "니노 막시무스 카이저소제 쏘냐도르 앤 스파르타 잭스페로우 가르시아"를 부르짖을지. 그래도 즐거울 것 같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글로벌 인기 투표 주간랭킹 172주 1위..'인기 제왕'
  2. 2방탄소년단 진, 스타플래닛 '8월의 기부 요정' 등극
  3. 3'그알 편파 피해' 피프티 피프티, 결국 '인기가요' 보이콧
  4. 4"SON 재계약? 최종 결정권자 따로 있다" 포스텍 감독, 말 아낀 이유... '짠돌이' 레비 "손흥민 얼마에 팔까" 잔머리만
  5. 5'충격' 토트넘, 손흥민에게 이토록 무례할 수가! 전설급 대우는 어디에... 단순 1년 재계약 고려 중
  6. 6'미쳤다' 이강인 또 '역대급 능력' 찾았다! 확실한 주전각, 평점 무려 9.04 '사실상 만점'... 가짜 9번→3호골 '쾅'
  7. 7'설마 황희찬도' 울버햄튼 바이러스 확인! "이미 감염된 선수도 있어" 감독 절망... 하필 다음 상대는 리버풀
  8. 8'40-40 못해도' 0:6→12:8 대역전극 만든 김도영 2안타, 왜 상대팀은 내야 땅볼에도 안심 못하나 [영상]
  9. 9'5위 경쟁 끝까지 간다' SSG, 30일 승리시 KT와 타이브레이커... 레이예스 역대 2번째 200안타 대업 (종합)
  10. 10'이럴수가' 김하성, FA 앞두고 어깨 수술 가능성... '1억 달러' 대박도 사라지나... SD 감독 "송구를 못 하고 있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