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측정거부' 조원석, 라디오DJ 자진하차

문완식 기자  |  2010.04.13 09:19

개그맨 조원석이 음주 측정 거부로 물의를 일으킨데 사과를 전하며 자신이 진행하던 라디오에서 하차의사를 밝혔다.

조원석은 13일 오전 경인방송FM '조원석의 달려라~디오!'오프닝에서 "어린 아이가 혼자 넘어져 울면 왜 우냐고 일어나라고 하면 울음을 그친다"고 입을 뗐다.

그는 "그게 아마 내 탓이란 거, 내 책임이란 걸 처음 배우는 순간이 아닌가 싶다"며 "그 다음 부터는 안 넘어지려고 한다"고 말했다.

조원석은 "어제 부족한 저를 응원해 주시고 힘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제 탓으로 넘어졌음에도 일어나라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죄송함과 함께 감사를 느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조원석은 "제가 메일 아침 일어나 이 자리에 앉는 게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았다"며 "잘못을 인정할 줄 알고 다시 일어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오늘 방송을 끝으로 잠시 인사를 드려야겠다"고 방송 하차 의사를 밝혔다.

한편 조원석은 지난 11일 새벽 2시께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사거리에서 강서세무서 방향으로 자신의 카니발 차량을 몰고 가던 중 장모씨의 택시를 들이받았다. 조원석은 사고 후 경찰의 음주측정 요구를 거부했다.

현행 도로교통법상 경찰의 음주 측정 요구에 불응할 경우 음주 여부와 상관없이 음주 운전과 동일한 1000만 원 이하의 벌금 또는 3년 이하의 징역 처벌을 받게 된다.

경찰은 조만간 조원석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 짓고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베스트클릭

  1. 1'빛나는' 방탄소년단 진, '비타민이 되어줄 아이돌' 1위
  2. 2에일리, 예비신랑 알고 보니..'솔로지옥' 출신
  3. 3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佛베스트셀러 작가 신작 영감 플레이리스트 소개 '화제'
  4. 4방탄소년단 정국 틱톡 'Smoke' 댄스 챌린지 1억뷰 돌파
  5. 5'최강 몬스터즈', 2024 시즌 첫 콜드+스윕승 [최강야구]
  6. 6'대세' 권은비, 스프라이트 새 모델 발탁
  7. 7방탄소년단 뷔 '싱귤래리티'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
  8. 8엔하이픈, 여름 컴백 대전 합류..7월 새 앨범 발매
  9. 9김호중이 교통사고 냈는데..매니저가 거짓 자수, 음주?
  10. 10김혜윤 "변우석, 내가 꿈꿔온 '최애'.." [화보]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