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 김재덕 "티아라·f(x) 괜찮다"(일문일답)

이수현 기자  |  2010.04.21 11:34
김재덕 ⓒ사진=홍봉진 기자 honggga@


젝스키스 출신의 가수 김재덕이 21일 오전 22개월의 군복무를 마치고 현역으로 제대했다. 이날 전역 현장에는 오랜 팬 10여 명이 함께 해 그의 복귀를 반겼다. 또한 동료 연예사병들 역시 국방부 정문 앞까지 배웅을 나와 그의 전역을 아쉬워하며 석별의 정을 나눴다.

다음은 김재덕과 나눈 일문일답.

-사회에 나오니 기분이 어떤가.

▶황사가 많다.(웃음) 기쁨보다 헤어진다는 아쉬움이 크다. 천안함 실종자 8인의 무사 귀환을 기원한다.

-전역할 때 후임들이 뭐라고 말했나.

▶돌아가면서 좋은 말을 많이 해줬다. 어제도 새벽까지 대화를 나누다 밤늦게 잠들었다. 나가서 성공하고 잘 되라는 말을 해줬다. 연락하고 앞으로도 친하게 지내자고 하더라.

-전역을 가장 아쉬워 한 후임이 있다면.

▶다들 제가 안 나갔으면 했다. 하사 지원 하라는 이야기도 들었다. 저 또한 더 오래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전역하게 돼 아쉽고 미안한 마음이 크다. 이동욱 일병을 시작으로 이진욱 일병, 양세형 병장, 붐 일병, 안승호 상병 등이 울었다. 한 명이 울다보니 전염이 되더라. 신나게 전역해야 하는데 눈물을 보이게 해 미안하다.

-군 생활 하면서 즐거웠던 일은 뭔가.

▶동료들과 함께 하는 시간은 항상 즐거웠다. 토니안과 휴가를 맞춰 강원도에 있는 토니안의 어머니 집에 갔었다. 함께 낚시도 하고 즐거웠다. 지금 생각해보면 하나하나 고맙고 소중한 추억이다. 나이를 많이 먹은 뒤 군대에 갔지만 많은 걸 배울 수 있었던 고마운 시간이다.

-팬들이 큰 힘이 됐나.

▶CD플레이어 같은 것도 보내주고 편지와 소포를 많이 보내줬다. 훈련소 때 편지 보고 많이 감동 받았다. 팬들의 사랑 때문에 군 생활을 버틸 수 있었다.

-군 생활 동안 뭘 얻었나.

▶입대할 때는 얻고 싶은 게 많았다. 몸짱도 되고 싶었고 좋은 성격도 갖고 싶었고 실력도 쌓고 싶었다. 하지만 가장 크게 얻은 건 사람이다. 우물 안 개구리였는데 얼마나 사람이 고마운 존재인지 알게 됐다. 사회생활 하면서 상처도 많이 받았었는데 여기에서 많이 치유됐다.

-장수원은 뭐라고 하던가.

▶현재 15사단에서 복무 중이다. 장수원이 신병휴가 나왔을 때 만났다. 제가 10년 동안 똑같은 지갑을 썼는데 전역 선물로 지갑을 주더라. 따로 한 이야긴 없었다.

-앞으로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나.

▶시기는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 춤과 노래를 음악적으로 갈고 닦아서 돌아오겠다. 붐에게 버라이어티를, 토니에게 춤을, 앤디에게 귀여움을 배웠다. 앞으로 이걸 어떻게 쓰느냐는 제 역량에 달렸다. 잘 써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걸그룹 중 누굴 가장 좋아했나.

▶내로라하는 톱스타가 모인 곳이 홍보지원대라지만 군인이다 보니 걸그룹만 나오면 열광하고 집중하게 됐다. 소녀시대와 카라가 인기가 많다. 하지만 저는 티아라와 f(x)가 괜찮더라. 범죄를 저지르는 것 같아 멤버를 지정해서 꼽지는 않겠다.

-젝스키스 멤버들과 연락은 했었나.

▶제가 군대에 있기 때문에 쉽게 연락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휴가 나갔을 때 (은)지원이 형 하와이 가기 전 결혼 축하한다고 전화 했었다.

-결혼하는 은지원에게 한 마디 하자면.

▶지원이 형, 결혼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제 형의 시대는 끝났다. 결혼하면 힘들다고 하더라. 결혼 생활 충실하기 바라고 행복해라. 파이팅.

-현장을 찾아준 팬들에게 하고픈 말은 없나.

▶바쁠 텐데도 여기까지 와줘서 고맙다. 이제 직장에 다니는 사람도 많고 결혼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힘들게 기다려준 분들께 고맙고 기다려 준만큼 열심히 활동해 보답하겠다.

-현재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뭔가.

▶외국으로 여행을 가려고 계획을 세웠었는데 실행하지 못할 것 같다. 제주도로 여행 다녀오고 싶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8. 8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9. 9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