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무대 그리웠고 정말 고팠다"(인터뷰③)

길혜성 기자  |  2010.07.21 09:00

가수 세븐이 3년 만에 국내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세븐은 21일 총 7트랙이 담긴 새 미니앨범을 발표했다. 그 간 미국 진출에 집중했던 세븐이 한국에서 새 음반을 내는 것은 약 3년만이다.

세븐은 이번에 일렉트로닉 힙합 장르의 '베터 투게더'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다. 또한 같은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에 몸담고 있는 빅뱅의 탑과도 호흡을 맞춰 '디지털 바운스'란 곡도 발표했다.

세븐은 새 음반 발매 직전인 지난 20일 밤 서울 강남의 한 클럽에서 릴리스 파티를 갖고 '베터 투게더'와 '디지털 바운스'를 팬들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자리에는 일본팬 100여명과 국내팬 250여명이 함께 했다. 세븐은 오는 29일 음악전문채널 Mnet의 'M! 카운트다운'을 통해 국내 방송 활동도 재개한다. 여기에는 탑도 함께 한다.

세븐은 신곡 공개를 마친 뒤 새 음반 발매 소감 및 그간의 소회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입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YG엔테인먼트의 실질적 수장인 양현석도 함께 했다.

-원조 한류 가요 스타 중 한 명인데, 일본 활동도 재개하나.

▶이번 음반의 한국 활동이 끝나면 일본 활동도 다시 시작할 것이다. (양현석)세븐은 내년 1월부터 6월까지는 일본에서 활동할 것이다.

-빅뱅과 2NE1 등의 데뷔와 성공을 본 느낌은.

▶음악적 색깔이 뚜렷하고 패션도 완벽한 것 같다. 멤버들 간의 호흡도 최고다. 기분 좋다.
.
-살이 많이 빠진 것 같은데.

▶의도하고 살을 뺀 것 아니고 ,운동하면서 자연스럽게 많이 빠졌다. 4, 5kg 정도 줄었는데, 체지방만 빠졌다. 한 번 빼 놓으니까 잘 안 찐다. 살이 빠지니 남자다워졌다는 말도 예전보다는 많이 듣는다.

-3년 전과 비교했을 때 자신이 어떤 부분이 가장 많이 변했다고 생각하나.

▶전체적으로 다 변한 것 같다. 그 중에서도 저 스스로도 성격적으로 성숙해졌다는 느낌이 든다.



-지금 가장 해보고 싶은 게 있다면.

▶무대가 정말 많이 고팠다. 미국에서 한국 가요 프로그램을 비디오로 보면서, 요즘 누가 나오나 유심히 살폈다. 무대가 너무 그리웠기 때문이다. 예능 프로그램을 봐도 마찬가지였다. 한마디로 지난 3년간 몸이 너무 근질근질 했다.

-햇수로 데뷔 8년차가 됐는데, 현 시점에서 이름 앞에 붙었으면 하는 수식어가 있다면.

▶럭키가이만 아니면 된다. 하하.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4. 4'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5. 5'토트넘 유일' 역시 손흥민! EPL 올해의 팀 후보, 상위 20인 포함... 홀란-파머-살라 등 경합
  6. 6이정후 '미친 수비', 머리 휘날리며 전력질주→안타 확률 0.700 잡았다! "괜히 바람의 손자 아냐" 극찬
  7. 7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8. 8'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9. 9'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10. 10'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