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다큐프라임- 공사창립 10주년 특집, 10대 성장 보고서', MBC '춘천 MBC 한국전쟁 60주년 특별기획 - 코레 아일라' 등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통심위)가 선정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방통심위는 24일 오전 11시 서울 양천구 목동 방송회관에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6월 방송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수상작은 EBS '다큐프라임- 공사창립 10주년 특집, 10대 성장 보고서', SBS 라디오 '잊혀진 전쟁 60년, 잊지 못할 가요 60년' MBC '춘천 MBC 한국전쟁 60주년 특별기획 - 코레 아일라', OBS '총각엄마와 6형제', tvN의 '6.25전쟁 60주년 특집다큐멘터리- 625인의 6.25' 등 5편이다.
특히 이번 6월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한국전쟁 60주년을 맞이하여 전쟁세대의 증언과 대중가요, 전쟁고아와 탈북청소년 등을 통해 전쟁의 비극성과 분단의 아픔은 물론 반전과 평화의 메시지를 잘 이끌어낸 점이 돋보였다. 이밖에도, 인생의 중대한 선택의 기로에 선 10대 사춘기 청소년의 특성을 이해한 작품 역시 눈길을 끌었다.
방통심위는 방송 제작자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방송 프로그램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매달 지상파 TV, 지상파 라디오, 뉴미디어, 지역방송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