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씨엘..성년의 날 맞은 아이돌★는 누구?②

윤성열 기자,   |  2011.05.16 09:03
서현, 구하라, 씨엘, 진운, 미르, 민호 (사진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5월 셋째주 월요일은 ‘성년의 날’이다. 16일 유독 가슴을 설레는 연예인들이 있다. 10대의 꼬리표를 떼고 무한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20대의 출발선상에 선 1991년생들이 그 주인공들이다.

성년의 날을 맞아 '진짜' 성인이 되는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 성년의 날을 맞은 연예인 중 인기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다수 포함돼 눈길을 끈다.

최고 인기 걸그룹인 9인조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중에는 서현이 성인식을 갖는다. 데뷔 당시 멤버 9명 모두 '소녀'였지만 지난해 윤아, 수영에 이어 막내인 서현까지 올해 성인식을 치르면서 멤버 전원이 '숙녀'가 됐다.

서현은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성년의 날 함께하고 싶은 스타' 1위의 영예를 안았다.

5인조 걸그룹 카라에게도 올 성년의 날은 의미가 깊다. 올 초 소속사와의 갈등을 빚은 카라는 최근 극적으로 합의점을 찾으면서 5개월 만에 다시 국내활동에 나섰다. 91년생인 구하라, 정니콜에게 이번 성인식이 더욱 뜻 깊은 이유다.

4인조 걸그룹 2NE1의 리더 씨엘도 성년의 날 주인공이다. 2NE1은 지난 12일 신곡 '론리(Lonely)'를 공개, 국내주요 음원차트를 싹쓸이한 까닭에 리더의 성인식은 멤버들에게 더욱 의미를 갖게 됐다.

지난달 28일 정규앨범 1집을 발표해 타이틀곡 '샴푸(Shampoo)'로 활동 중인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나나도 91년생으로, '어른'이 된다.

엠넷 '슈퍼스타K2' 출신 가수 장재인도 91년생으로 올해 성인식을 갖는다.

남자 그룹에선 4인조 보컬그룹 2AM의 막내인 진운이 이번 성년의 날의 주인공이다. 5인조 남성그룹 샤이니는 민호와 키가 성인식을 가지면서 막내 태민을 제외하곤 모두 성인이 됐다. 4인조 아이돌 밴드 씨엔블루의 이정신, 강민혁 역시 올해 성년식을 치른다.

6인조 남자 아이돌그룹인 비스트의 손동운 그리고 배우 고은아의 동생인 엠블랙의 미르도 91년생이기에 올해 성년의 날을 맞는다.

7인조 남성 아이돌그룹 유키스는 무려 멤버 중 5명이 성인이 된다. 케빈, 일라이, 기섭, 훈, 에이제이가 그 주인공들이다.

FT아일랜드의 이재진, 미쓰에이의 민, 씨스타의 효린, 대국남아 가람, 현민, 제국의 아이들의 박형식, 인피니트 남우현, 호야, 이성열, 에이핑크의 박초롱, 달샤벳의 지율, 아영, 달마시안의 다니엘 등도 올 성년의 날의 주인공들이다.

베스트클릭

  1. 1박나라·화사 '불화설' 터졌다.."굳이 연락 안 해"
  2. 2방탄소년단 진, K팝 최초 회전목마 팬사인회..100바퀴 돌았다[종합]
  3. 3방탄소년단 진 'Running Wild' 스포티파이 日 1위·韓 2위·글로벌 6위
  4. 4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8주 연속 1위
  5. 5정우성=문가비子 친부 '충격'..4년 전 '유퀴즈' 재조명 [★FOCUS]
  6. 6정우성, 올해 3월 득남..알고 보니 문가비 子 친부였다 [스타이슈]
  7. 7방탄소년단 뷔 '프렌즈', 아마존 뮤직·애플 뮤직 '2024년 베스트 K팝' 선정
  8. 8'51세' 정우성, 아빠 됐다.."문가비子=친자, 아버지로서 최선 다할 것" [전문]
  9. 9정우성 측, 문가비 子 친부설에 "사실 확인 中" [공식]
  10. 10손흥민 4호 도움→토트넘 '말도 안 돼!' 맨시티 4-0 대파... "역사적인 승리" 모두가 놀랐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