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퀴2' 첫방부터 리스트컷 신드롬으로 '선전포고'

배선영 기자  |  2011.06.11 01:00
ⓒ사진='신의퀴즈' 방송화면 캡처


범인 잡는 수사물은 그동안 영화와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단골 소재였다.

사건을 중심으로 범인을 잡는 형사 측과 범인의 치열한 두뇌게임은 그 자체만으로도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소재다. 그리고 수년 전부터 미국드라마에서는 여기에 의학적인 전문성을 더한 '크리미널 마인드'나 '하우스'와 같은 법의학 수사물이 등장해 인기몰이를 했다.

그리고 국내에는 케이블채널 OCN에서 '신의퀴즈'라는 법의학 수사물이 지난 해 10월 첫 등장했다. '신의퀴즈'는 법의학 수사물에 '희귀병'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더했다.

지난 시즌1에서는 포르피린증, 길랑-바레, 지방이영양증, 근이영양증 및 특이한 합병증 등을 다뤘다. 의학계에서는 미해결과제인 이들 희귀병을 통해 극의 긴장감을 높이고 호기심을 더했다는 평을 얻었다.

이어 10일 첫 방송된 '신의퀴즈 시즌2'(극본 박재범·연출 이창한)에서 역시 첫 회부터 독특한 희귀병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총 2회에 걸쳐 전개될 이번 시즌2의 첫 소재는 손목 및 신체의 부위를 칼로 긋는 행동을 통해 살아있다는 쾌감을 느낀다는 리스트컷 신드롬. 일종의 자살 중독과 비슷한 현상이다.

첫 에피소드에서 범인은 시체를 토막 내고 토막 낸 시체를 칼로 그었다. 이 사건을 파헤치는 주역인 한국대 법의관 사무소의 엘리트 의사들은 범인이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통해 어떠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고 믿었다.

그 가운데 시즌1에서 죽음의 위기를 넘기고 살아 돌아온 한진우(류덕환 분) 박사는 방송을 통해 폭탄선언을 했다. "범인, 꼭꼭 숨어라. 내가 네 머리카락 꼭 찾는다!"

그의 선전포고에 범인 역시 가만히 있지는 않았다. 경찰서로 전달된 한 우편서류에는 또 다른 희생자의 사진과 함께 핏물로 그려진 'Catch My Hair'이라는 글자가 번뜩였다.

한진우의 한국대 복귀와 범인의 잔인한 범행이 차례대로 소개된 첫 회에서 리스트컷 신드롬이라는 희귀한 소재로 눈길을 끈 '신의퀴즈'의 2회에서는 한진우를 중심으로 범죄가 해결돼가는 과정이 그려질 것이다.

과연 범인은 누구인지, 그리고 그는 어떤 이유로 잔혹한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지. 보고 또 봐도 재미있는 수사물의 심리전과 법의학의 논리성, 그리고 희귀병이라는 이색소재가 더해진 극의 전개가 기대를 모은다.

베스트클릭

  1. 1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2. 2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6. 6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