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3' 파이널, 99점은 없었다

하유진 기자  |  2011.11.12 13:53
울랄라세션ⓒ사진=이기범 기자


기대가 컸던 탓일까.

11일 오후 방송된 Mnet '슈퍼스타K3' 파이널 무대에서 최고점수는 98점. 심사위원 이승철과 윤종신이 울랄라세션의 신곡 '너와 함께'에 준 점수다.

시즌2 파이널 무대에서 허각은 심사위원 이승철과 엄정화로부터 99점을 받았다. 윤종신은 허각의 무대를 높이 샀지만 자신의 소신대로 99점을 주진 않았다.

때문에 많은 시청자들이 시즌3 파이널 무대에서 올(All) 99점이 나오기를 기대했다. 물론 그 대상은 울랄라세션이었다. 이미 '미인' '오픈 암즈' '스윙 베이비' 등으로 99점을 받을 만한 무대를 숱하게 선보인 그들이었기에 당연한 기대였다.

하지만 심사위원의 평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울랄라세션의 이날 무대는 이전만 못 했다. 매 번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이승철은 '난 행복해' 무대에 "보기 싫었다"라고 감정의 과잉을 지적했고, 윤종신은 '너와 함께'에 "작곡가가 욕심을 부린 것 같다"라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사실 99점은 파이널 무대에서만 가능한 점수다. 오디션의 지원자는 '성장'이라는 숙명을 안고 있기 때문에 더 나은 무대를 보여줄 거라는 기대를 받는다. 성장하지 못하는 자는 탈락하고, 매 회 변신을 시도해 마음을 사로잡는 이가 살아남는다. 당연한 수순이다. 결승전에서 두 지원자가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거라는 기대는 시청자에게도 심사위원에게도 당연한 셈이다.

심사위원들 또한 오디션의 드라마를 완성하기 위해 99점이란 점수를 아끼기도 한다. 울랄라세션은 이미 세 번째 생방송에서 '미인'으로 최고의 무대를 선사했다. 심사위원 모두의 극찬에도 불구하고 '99점'을 아낀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었다. 만약 '미인'이 파이널 무대였다면 올(All) 99점을 받고도 남았을 것이다. 어쩌면 최초로 '00', 백 점이라는 점수가 나왔을 수도 있다.

다소 아쉬운 무대임에도 심사위원들은 울랄라세션에게 97점, 98점, 98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줬다. 하지만 이는 드라마를 완성하기 위해서 99점을 줄 수 없었음을 방증하기도 한다.

울랄라세션과 버스커버스커 모두 끝까지 최선을 다해 감동을 선사했으나, 아쉬움이 남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슈퍼스타K3'에서 남긴 아쉬움을 데뷔 후 실제 무대에서 덜어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버스커버스커ⓒ사진=이기범 기자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3. 3"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7. 7'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10. 10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