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올해 트위터 인기키워드 4위 선정

윤성열 기자  |  2011.12.08 12:08
그룹 슈퍼주니어


K팝 열풍의 주역인 그룹 슈퍼주니어가 올 한해 트위터에서 언급된 키워드 순위 상위권에 올라 글로벌 인기를 재 입증했다.

트위터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키워드를 정리해서 안내하는 미국 IT전문매체 매셔블에 따르면 슈퍼주니어는 2011 Top Trending Topics' 음악 아티스트 부문에서 당당히 브리트니 스피어스를 제치고 4위를 차지했다.

이는 캐나다 출신 인기 아이돌 팝스타 저스틴비버, 미국 팝디바 레이디가가, 아이돌 그룹 조나스 브라더스에 이은 성적이다. 브리트니스피어스는 5위, 원디렉션 6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TV, 음악, 스포츠, 영화를 모두 합친 종합 순위에서는 슈퍼주니어가 7위를 차지했다.

매셔블 측은 "슈퍼주니어는 9명의 한국 남자 보이 밴드로 월드 투어 콘서트 '슈퍼쇼'로 아시아 전역에 잘 알려져 있다"고 평했다.
그룹 슈퍼주니어





베스트클릭

  1. 1LG 여신, 새빨간 섹시 비키니 '몸매 이 정도였어?'
  2. 2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11주 연속 1위
  3. 3어도어 측 "뉴진스, 민희진 없이 안된다고..방시혁 차별 직접 고백"
  4. 4하이브 측 "민희진 무속 경영, 연습생 탈락 사유도 '귀신 씌였다"
  5. 5하이브 측 "민희진, 측근에 '뉴진스 뒷바라지 힘들다' 말해" 주장
  6. 6방탄소년단 지민 참여 '분노의 질주10' OST 발매 1주년 기념 에디션 깜짝 공개
  7. 7이세희, ♥지현우 '신사' 커플 재회..'미녀와 순정남' 특별출연
  8. 8방탄소년단 뷔,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1위
  9. 9송다은, 방탄소년단 지민과 열애설..의미심장 SNS [스타이슈]
  10. 10'아스널팬 도 넘은 비난에' 손흥민 "저도 사람이다" 사과... 얼굴 감싼 '빅찬스 미스' 떠올렸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