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O-K·EXO-M, 8일 0시 'MAMA' 전세계 공개

이경호 기자  |  2012.04.06 09:01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신인 아이돌 그룹 EXO-K, EXO-M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 곡 'MAMA'('마마')가 오는 8일 전격 공개된다.

6일 오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EXO-K, EXO-M은 오는 8일 0시 국내 음악 사이트를 비롯해 중국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마마'를 공개한다.

'마마'는 아이튠즈를 비롯해 멜론, 올레뮤직, 벅스 등 국내 음악 사이트에 공개된다. 중국 포털사이트 시나의 시나 뮤직과 중국의 여러 음악사이트에는 한국어로 녹음된 EXO-K 버전과 중국어로 녹음된 EXO-M 버전이 공개된다.

이번 미니앨범 타이틀 곡 'MAMA'는 히트 작곡가 유영진의 작품으로 그레고리챈트와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EXO-K, EXO-M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댄스브레이크에서의 날카로운 신스와 기타 리프, 강렬한 샤우팅은 파워풀한 느낌까지 선사한다.

'마마' 가사에는 현실과 가상의 세계에서 현대인들이 느끼는 갈등, 소통의 부재에 대한 안타까움의 의미도 담았다.

한편 EXO-K와 EXO-M는 오는 9일 미니앨범에 수록된 총 6곡을 모두 공개한다.

베스트클릭

  1. 1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2. 2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3. 3'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7. 7'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