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신곡뮤비공개 10시간만 '100만조회' 단숨돌파

음원시장엔 공개 안하고 뮤직비디오만 선보여

길혜성 기자  |  2012.08.25 11:04
지드래곤 '원 오브 어 카인드' 뮤직비디오 캡처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이 새 솔로 앨범 발표에 앞서 선 공개한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 뮤직비디오로 폭발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5인 남자 아이돌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의 리더 지드래곤은 25일 0시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블로그인 YG라이프 및 유튜브 등을 통해 신곡 '원 오브 어 카인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10시 간 만인 이날 오전 10시께 유튜브 빅뱅 공식 채널에서만100만 조회를 넘어서는 등 현재 팬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 2009년 8월 이후 3년 만에 새 솔로 앨범을 내는 지드래곤에 팬들이 높은 기대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지드래곤은 새 앨범의 인트로 격 곡인 '원 오브 카인드'을 음원 시장에는 공개하지 않는 대신 뮤직비디오로만 선보였다. 이렇듯 이색 전략을 택한 점도 이번 작품이 관심몰이를 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란 평가다.

지드래곤은 서현승 감독이 연출한 '원 오브 어 카인드' 뮤직비디오에서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답게 크롬하츠 및 샤넬 등 고가의 액세서리와 의상은 물론, 매력적인 스타일링을 보여줬다. 여기에 지드래곤의 절친이자 빅뱅 동료 멤버인 태양이 마지막 부분에 카메오를 출연, 빅뱅 팬들을 더욱 즐겁게 만들었다.

한편 '원 오브 어 카인드'는 지드래곤이 작사하고 지드래곤과 YG프로듀서 초이스37이 공동 작곡한 노래다. 독특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트렌디한 사운드의 힙합곡이다. 지드래곤은 '원 오브 어 카인트' 안에 "잘 나가서 죄송해요" "예쁘게 좀 받아주세요" "욕하지 말아주세요" "귀엽게 받아주세요" "사랑해주세요" 등의 가사도 삽입, 자신을 색안경을 끼고 보는 이들에도 너그럽게 바라봐 주기를 바랐다.

베스트클릭

  1. 1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2. 2'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3. 3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7. 7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10. 10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