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아이돌그룹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승리, 대성)의 지드래곤의 컴백에 음원차트가 크게 출렁이고 있다.
지드래곤은 15일 자정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멜론,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 음원을 공개했다.
이날 오전 9시 현재 국내 주요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대부분의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것과 동시에, 수록곡 전곡을 6위까지 모두 장식하는 등 초유의 기록을 나타냈다.
앞서 선 공개한 '그XX'도 여전히 음원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 멜론에서 빅뱅은 10위권 내 6개의 순위를 모두 가져갔다.
타이틀곡 '크레용(Crayon)'은 이날 허각, 시크릿, 티아라, 싸이 등을 밀어내고 단번에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미싱 유(Missing you)' 3위 '그XX' 4위에 올랐고, '결국' 5위,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가 7위 '투데이(Today)' 8위를 차지했다.
엠넷에서도 '크레용'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미씽 유'가 2위 '결국' 4위, '원 오브 카이드' 5위 '투데이' 6위순이다.
올레뮤직에서도 10위권 안에 모두 지드래곤의 곡들로 채워졌다. '미씽 유'가 선두에 섰고, '크레용' '결국' '투데이' '원 오브 어 카인드'가 뒤를 이었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16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솔로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지난 9일 방송에서 컴백을 알리는 예고 영상을 공개, 지적이면서 시크한 분위기를 뽐낸 지드래곤은 타이틀곡 '크레용'과 선공개곡 '원 오브 어 카인드' 무대를 공개한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