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백종원 "불법체류자 직원들 위해 중국 진출"

고소화 인턴기자  |  2013.01.22 00:27
<화면캡처- SBS 예능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요리연구가이자 배우 소유진의 남편 백종원이 중국으로 사업을 진출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백종원은 21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에 출연해 "처음 중국에 진출하게 된 계기가 조금 특별하다"고 전했다.

그는 중국에 진출한 계기에 대해 "내가 운영하는 가게의 종업원 중 몇 명이 중국의 불법체류자였다. 그 사람들은 중국에서 고액의 빚을 져서 한국으로 온 사람들인데 마침 단속에 걸려 굉장히 슬퍼하는 모습을 봤다"고 밝혔다.

이어 "너무 안쓰러운 마음에 차라리 중국에 가게를 차려 그 직원들을 다시 고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실행에 옮겼고 마침 잘 됐다"고 덧붙였다.

백종원은 "그때 한식이 중국에서도 승부가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힐링캠프'에서는 배우 소유진이 출연해 백종원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베스트클릭

  1. 1'해외 인기 절정' 치어리더, 호피 비키니 '압도적 볼륨美'
  2. 2"'Happy'는 격려의 기록" 방탄소년단 진 신보 '외신 호평'
  3. 3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10월 월간차트' K팝 솔로 1위..7개월 연속 우승
  4. 4은가은♥박현호 '신랑수업' 조작 덮고 전격..
  5. 5민희진 前대표·쏘스뮤직 손배소 내년 1월 첫 기일 확정
  6. 6'충격' 손흥민 EPL 커리어 끝→튀르키예 명문 구단과 계약 협상 진행 예정 '유니폼 합성 모습까지 공개' [英 매체]
  7. 7이민정, 9세 子 공개..폭풍성장에 "내 옷 같이 입자"
  8. 8방탄소년단 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9. 9송가인 누가 넘나?..스타랭킹 女트롯 171주 연속 1위
  10. 10임영웅·니쥬·변우석·김혜윤, 'AAA 2024' 인기상 확정[공식]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