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서울대 간 공부비법3…네티즌 '관심집중'

최보란 기자  |  2013.02.08 17:10
<사진출처=라이프 앤 톡>


배우 김태희가 공부 비법을 밝혀 관심이 모아졌다.

한화생명 측은 지난 7일 공식 블로그 라이프 앤 톡을 통해 지난달 25일 전국에서 온 200여명의 중고생들과 함께 한 '김태희와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 영상을 공개했다.

김태희가 제시한 첫 번째 공부비법은 '자기 리듬에 맞춰서 공부하라'였다. 그녀는 "수험생 때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공부를 했다. 야행성이라 밤에 공부를 하다 보니 아침잠이 많아져 별명이 '헤드뱅잉'이었다"라며 "공부가 잘되는 시간을 본인이 직접 찾아야 하고 쉴 때는 쉬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절대 포기하지 말라"고 말한 김태희는 "답이 똑 떨어지는 수학 과목은 좋아한 반면 사회 같은 과목에는 흥미가 없었다. 하지만 서울대 합격하기 위해서는 포기하지 않고 싫은 과목도 열심히 해야 했다"라며 "싫어도 포기하지 않은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오직 한 가지 목표에 몰두하라"고 말했다.

김태희가 밝힌 세 번째 공부 비법은 '자신이 좋아하는 운명 같은 일을 선택하는 것'. 김태희는 "별다른 꿈 없이 공부만 하다가 대학에 진학해서 운명처럼 배우의 기회를 잡았다. 혹 배우가 되지 않았다고 해도 배우는 선망의 직업이었을 것이다. 배우가 천직이라고 느꼈다"라고 자신이 배우가 된 사연을 예로 들어 이해를 도왔다.

아울러 김태희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꾸준히 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안정적인 직업으로 나가는 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나도 저렇게 하면 김태희처럼 서울대 갈 수 있을까", "왠지 신뢰가 간다", "꼭 기억해야겠다" 등의 글로 관심을 드러냈다.

베스트클릭

  1. 1'빛나는' 방탄소년단 진, '비타민이 되어줄 아이돌' 1위
  2. 2에일리, 예비신랑 알고 보니..'솔로지옥' 출신
  3. 3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佛베스트셀러 작가 신작 영감 플레이리스트 소개 '화제'
  4. 4'최강 몬스터즈', 2024 시즌 첫 콜드+스윕승 [최강야구]
  5. 5방탄소년단 정국 틱톡 'Smoke' 댄스 챌린지 1억뷰 돌파
  6. 6'대세' 권은비, 스프라이트 새 모델 발탁
  7. 7방탄소년단 뷔 '싱귤래리티'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
  8. 8엔하이픈, 여름 컴백 대전 합류..7월 새 앨범 발매
  9. 9김호중이 교통사고 냈는데..매니저가 거짓 자수, 음주?
  10. 10김혜윤 "변우석, 내가 꿈꿔온 '최애'.." [화보]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