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 남자 아이돌그룹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상 지드래곤이 3월 말 서울에서 솔로 월드 투어의 포문을 연다.
22일 지드래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오는 3월30일과 31일 이틀 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3 지드래곤 월드투어 : 원 오브 어 카인드'란 이름으로 단독 공연을 갖는다. 매진 시 총 2만 4000여 관객이 함께 이번 콘서트는 지드래곤 솔로 월드 투어의 첫 공연으로 향후 일본 및 해외에도 지속된다.
YG 측은 "지드래곤은 이번 투어 명에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문구이자 지난해 발표한 솔로 앨범 제목인 '원 오브 어 카인드'를 사용했다"며 "지드래곤은 '특별한' '유일한'이란 뜻의 '원 오브 어 카인드' 앨범을 통해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과 남들이 못하는 것을 표현하고자 했는데 이번 월드 투어에서도 스스로를 가두지 않고 자유롭게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해 3월부터 올 1월 말까지 빅뱅 멤버들과 첫 월드 투어를 돌며 전 세계 12개국 24개 도시에서 총 48회 공연을 갖고 80만 관객들과 만났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