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서경덕, 독도송 제작 "6월 공개 예정"

김성희 기자  |  2013.02.26 07:34
윤종신 서경덕 <사진제공=서경덕 교수>


가수 윤종신과 독립기념관 내 독도학교 초대교장인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독도송을 만든다.

서경덕 교수는 26일 "독도학교 첫 홍보대사를 맡은 윤종신씨에게 유명 작곡가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독도송을 요즘 시대에 맞게 한번 만들어 보자고 제안했고 흔쾌히 승낙했다"고 밝혔다.

이번 독도송은 4월까지 작곡 및 작사 작업을 마치고 5월에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후 6월에 음원과 영상을 동시에 공개 할 예정이다.

작사 작업에도 함께 할 서 교수는 "뮤직비디오를 유튜브에 올려 전 세계인들에게 K팝으로서 자연스럽게 홍보할 예정이며 이처럼 정치외교적인 접근보다는 문화관광적인 측면으로 홍보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윤종신 역시 참여소감에 대해 "독도는 당연히 우리 영토이기 때문에 '독도는 한국땅'을 주장하기보다 섬이라는 문화관광적인 측면으로 밝고 경쾌한 대중가요를 한번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그는 "아름다운 독도경관을 영상으로 담아 뮤직비디오까지 만들 예정이며 많은 가수들이 함께 노래 할 수 있는 합창곡도 고려중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서교수는 영화 '미안하다. 독도야!'에 대해서도 계획을 밝혔다.

그는 "4년 전 기획했던 국내 최초 독도다큐멘터리 영화 '미안하다. 독도야!'를 올해 안에 세계다큐멘터리 영화제에 출품할 예정이며 이처럼 문화 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으로 세계인들에게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베스트클릭

  1. 1'슈퍼스타의 귀환' 방탄소년단 진, 전역 이틀 만에 개인 브랜드평판 1위
  2. 2방탄소년단 지민 '셋 미 프리 파트2' 스포티파이 3억 5000만 스트리밍 돌파
  3. 3김한나 치어리더, 아슬아슬 시스루 수영복 '파격 변신'
  4. 4'유로 득점왕 준비' 호날두 "인스타·틱톡 모두 하지 마" 젊은 선수에 명령... '자기관리' 넘어 '남관리'도 확실!
  5. 5답답한 손흥민 "토트넘과 재계약 몰라" 오일머니 '445억'에 움직이나... 알 이티하드 "1순위 살라, SON도 무조건 데려온다"
  6. 6방탄소년단 뷔, 일본 인기 투표 168주 연속 1위..'독보적 원톱'
  7. 7손흥민, 인종차별에 무응답 '싸늘'→벤탄쿠르, 1달 뒤 '서울 투어' 벌써 두렵다... 韓팬들, 7년 전 우루과이 '단체 눈 찢기' 기억해
  8. 8'역시 차기 황제' 벨링엄, 경기 전부터 적장 극찬받다니! 세르비아 감독 "우리에겐 최악이지만... 곧 발롱도르 받는다"
  9. 9변우석에 이어 김혜윤, 팬미팅 '혜피니스' 개최..'선업튀' 인기 잇는다
  10. 10손흥민 인종차별 '모르쇠', 토트넘 충격의 행보 계속... "댓글 삭제하면 모를 줄 아나" 분노한 팬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