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파도·BH스타일..'지.아이.조2' 군단 내한 말말말

안이슬 기자  |  2013.03.12 09:43
ⓒ사진=이기범 기자, 임성균 기자


지난 10일 '지.아이.조2' 군단이 여의도와 영등포를 들썩이게 했다. 이날 오전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내한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오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 레드카펫 행사까지, 쉴 틈이 없었던 '지.아이.조2' 군단의 인상적인 말들을 모아봤다.


"저도 처음입니다."

드웨인 존슨이 처음으로 꺼낸 한국어. D.J. 코트로나와 애드리앤 팰리키의 "한국 첫 방문이다"라는 말에 이어 어색한 한국어로 "저도 처음입니다"라는 말을 꺼냈다. 보통 내한 스타들이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등의 한국어로 첫 인사를 하는 것과는 달랐다.

"살아 있네~"

전현무의 재치는 여전히 녹슬지 않았다. 기자회견 MC를 맡은 전현무는 포토타임에 드웨인 존슨에게 주먹을 쥐어달라고 요청하고는 "오우~ 살아 있네!"라고 감탄했다. 전현무는 포토타임 내내 "좋아요! 엑설런트! 아주 좋아요!"라며 추임새를 넣었다.

"D.J.는 친구라고 했는데 제가 형이에요."

D.J. 코트로나는 이병헌에 대해 "친구가 될 수 있어서 기뻤고, 한마디로 유머감각도 뛰어나고 친절한 분"이라고 칭찬을 늘어놓았다. "몸 둘 바를 모르겠다"며 겸손을 떤 것도 잠시, 이병헌은 "D.J.는 친구라고 했는데 제가 형이에요. 심지어 드웨인 보다 제가 형입니다"라고 재치 있게 맞받아쳤다.

"'힐링캠프'를 '지.아이.조2'가 누를 수 있게 도와주세요."

이런 것을 바로 '팀킬'이라고 하는 것인가. 기자회견과 같은 날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지.아이.조2'의 내한 뉴스가 묻힐까 걱정한 이병헌이 한 말. 이병헌이 걱정한 대로 '힐링캠프' 방송 이후 이병헌에 대한 기사가 포털 사이트 메인에 걸리기도 했다.

"파도, 또 다른 코리안 웨이브!"

배우들보다 하루 일찍 입국한 존 추 감독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이병헌. 주종은 당연히 폭탄주였다. 이병헌은 "또 한 가지 가르친 것은 파도"라며 "또 다른 코리안 웨이브, 한류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애드리앤 팰리키는 잔을 들고 술을 털어 넣는 '파도타기' 액션을 취하기도 했다.

ⓒ사진=이기범 기자

"'강남스타일' 양말 신었어요."

기자회견 내내 웃음을 잊지 않던 명랑 쾌활한 존 추 감독. 그는 기자회견장에서 "'강남스타일' 양말을 신었다"며 신발을 벗어 취재진에 양말을 보여줬다. "서울에 왔으니 '강남스타일'로 옷을 입어야 한다"며 친구가 선물해줬다는 양말이었다. 그는 같은 날 오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레드카펫 행사에서도 이병헌 캐릭터가 그려진 양말을 보여줬다.

"한국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은 '감사합니다'"

드웨인 존슨은 기자회견을 마치며 마지막 인사로 "한국에 오자마자 배우고 싶었던 것은 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감사합니다'다"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에 내린 순간부터 많은 분들이 반겨주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내 그림 그려진 휴대폰 케이스, 인기 폭발!"

미국 전역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화제였지만 '지.아이.조2' 촬영장에서는 'BH스타일'이 대세였다. 이병헌은 기자회견 후 가진 인터뷰에서 촬영 에피소드를 전했다. 자신의 그림이 그려진 휴대폰 케이스를 몇 개 가져갔는데 인기가 너무 좋아 거의 150개의 휴대폰 케이스를 선물했다. 케이스에 새겨진 'BH스타일' 때문에 모두 이병헌을 보면 'BH스타일'이라고 했단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2024 가장 인기 있는 K팝 아이돌 1위
  2. 2방탄소년단 진, '최강동안 30대 K팝 남돌' 1위..日 설문
  3. 3'이게 반즈야 류현진이야' KKKKKKKKKKKKK쇼, 진짜 RYU 눌렀다... 롯데 파죽 4연승, 9위와 1G차 맹추격 [부산 현장리뷰]
  4. 4'비를 부르는' 류현진, 드디어 12년 만에 롯데 만난다... '천적' 뚫고 복귀 후 첫 연승 도전
  5. 5음바페 화날만하네 "레알-뮌헨 중 누구 응원해요?" 질문에 '눈 껌뻑' 자리 박차고 떠났다... 英 "멍한 표정+방황하는 사나이"
  6. 6'대상 가수' 스트레이 키즈 온다..7월 19일 컴백 확정
  7. 7나영석표 '식당 예능' 컴백..'서진이네2' 6월 마침내 오픈 [종합]
  8. 8'헤더슛 골대' 김민재 결승 못 뛴다, 뮌헨 충격 역전패! 3분만에 2골 허용... 레알 극장골→최종 4-3 짜릿승
  9. 9어도어 민희진 의결권 행사 가처분 소송 17일 심문기일 열린다
  10. 10변우석, '선업튀' 류선재가 되기까지.."첫사랑에 고백 못 했죠" [★알아보기]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