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언 좀비' 정찬성, UFC서 욱일승천기 퇴출 ..'뿌듯'

김우종 기자  |  2013.03.28 10:12
정찬성 (사진=LG 트윈스 제공)


'코리안 좀비' 이종격투기 선수 정찬성(26)이 세계적인 도복 브랜드에서 욱일승천기를 사라지게 한 것에 대해 뿌듯한 심경을 드러냈다.

앞서 UFC 웰터급 챔피언 조르주 생 피에르(29,캐나다)는 17일 닉 디아즈와 붙은 'UFC 158' 메인 이벤트전 입장 당시 ‘욱일승천기’를 연상시키는 도복을 입고 나와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한국 UFC 선수인 정찬성은 생 피에르에게 해명을 요구한 바 있다.

정찬성은 지난 27일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와의 전화 인터뷰에 출연해 "생 피에르의 시합을 집에서 TV로 보고 있었다. 사실 욱일승천기에 대해서 잘 몰랐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다 욕을 해 알아보게 됐다. 그러던 중 위안부 할머니 동영상을 봤고, 이건 아니다 싶어서 생 피에르에게 트윗을 날렸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트위터로 답장이 없었다. 그래서 저희 이종격투기 카페가 있는데, 그 회원들이 장문의 편지를 써 보면 어떻겠냐고 말했다. 카페에서 영어 잘하시는 분이 번역을 해서 올려놨고, 그 분이 제 이름으로 보냈으면 좋겠다고 해서 페이스북으로 보냈다"고 생 피에르 페이스북에 글을 올린 상황을 이야기했다.

정찬성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린 후 얼마 지나 생 피에르에게 답장이 왔다. 미안하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했고, 업체에서도 욱일승천기 문양이 들어가 있는 건 더 이상 만들지 않겠다고 했다"면서 "도복 업체는 하야부사라는 격투기 의류 브랜드인데 제일 잘 나가는 곳이다. 이름이 약간 일본풍이지만 회사는 미국 회사다"고 답했다.

생 피에르가 욱일승천기 도복을 입은 사진(우)과 정찬성이 생 피에르에게 보낸 페이스북 글.


그는 생 피에르의 성격에 대해 "생 피에르가 욱일승천기의 의미를 알고 입었을 거라 생각하지 않는다. 생 피에르 성격 자체가 그렇고 매너 있는 사람이다. 그런 식으로 말하면 아마 통할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결국 25일 생 피에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일로 기분이 좋지 않았던 분들에게 개인적으로 사과하고 싶다.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 정말 미안하다"는 글을 올리며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또 격투기 용품업체인 하야부사(Hayabusa)도 욱일승천기가 그려진 도복을 앞으로 판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생 피에르와 도복 제조업체가 모두 사과했다고 사회자가 말하자 "일단, 제가 잘했다기보다는 너무 잘된 일이다. 어떻게 보면 그 사람은 세계 격투기를 대표하는 사람 중 한 명이다"면서 "그런데 그 사람과 격투기 의류브랜드 중 제일 잘 팔리는 곳에서 욱일승천기 문양이 사라질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좀… 모르겠다. 되게 저한테는 뿌듯하다"고 자신의 마음을 이야기했다.

끝으로 7월 'UFC 162' 대회를 앞두고 있는 정찬성은 "세계챔피언이 제 목표고 꿈이다. 리카르도 라마스를 깰 자신 있다"며 당찬 각오를 밝혔다.

생 피에르가 하야부사의 페이스북 사과문을 공유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사진=생 피에르 페이스북 캡쳐)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6. 6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