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방탄소년단 "롤모델은 빅뱅, 살아남겠다"

윤성열 기자  |  2013.06.12 15:11
방탄소년단 /사진=이기범 기자


신예 힙합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브이, 정국)이 롤 모델로 그룹 빅뱅을 꼽았다.

방탄소년단은 12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데뷔 싱글 '2 COOL 4 SKOOL(2 쿨 4 스쿨)'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멤버 정국은 지드래곤 선배님, 진이는 탑 선배님을 존경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리더 랩몬스터는 "빅뱅 선배님들이 힙합 아이돌로서 높은 위치에 계시기 때문에 많이 배우고 챙겨보고 있다"며 "많이 닮고 싶다"고 말했다. 지민은 "빅뱅의 태양 선배를 존경해서 같이 무대에 서보고 싶다"고 말했다.

랩몬스터는 또 "요즘 신인가수들이 살아남기 힘들다고 많이 얘기 하시지만 저희는 꼭 살아남아서 대중에게 사랑받는 가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12일 낮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2 COOL 4 SKOOL'을 공개했다. 총 7개 트랙이 수록된 이번 싱글에는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실력을 뽐냈다.

특히 타이틀곡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은 방시혁과 멤버들이 공동으로 작업한 노래로 90년대에 큰 인기를 끌었던 갱스터랩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은 강렬한 힙합 비트가 인상적인 '노 모어 드림'을 통해 청소년에게 '네 꿈이 뭐니?'라는 메시지를 던진다"며 "멤버들이 직접 쓴 랩은 또래 청소년들의 큰 공감을 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7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이자 유명 프로듀서 방시혁이 키운 팀으로 데뷔 전부터 자신들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믹스테잎, 영상, 사진 등을 블로그를 통해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베스트클릭

  1. 1'해외 인기 절정' 치어리더, 호피 비키니 '압도적 볼륨美'
  2. 2"'Happy'는 격려의 기록" 방탄소년단 진 신보 '외신 호평'
  3. 3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10월 월간차트' K팝 솔로 1위..7개월 연속 우승
  4. 4은가은♥박현호 '신랑수업' 조작 덮고 전격..
  5. 5민희진 前대표·쏘스뮤직 손배소 내년 1월 첫 기일 확정
  6. 6'충격' 손흥민 EPL 커리어 끝→튀르키예 명문 구단과 계약 협상 진행 예정 '유니폼 합성 모습까지 공개' [英 매체]
  7. 7이민정, 9세 子 공개..폭풍성장에 "내 옷 같이 입자"
  8. 8송가인 누가 넘나?..스타랭킹 女트롯 171주 연속 1위
  9. 9방탄소년단 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10. 10임영웅·니쥬·변우석·김혜윤, 'AAA 2024' 인기상 확정[공식]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