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9월말 16개월만 가수 복귀.."신곡 최대한 많이"

길혜성 기자  |  2013.08.14 10:44
아이유 / 스타뉴스


가수 겸 연기자 아이유가 오는 9월 말 본업으로 복귀한다.

아이유 소속사 측은 14일 스타뉴스에 "아이유는 곧 KBS 2TV 주말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 촬영을 완전히 마친다"라며 "아이유는 드라마를 끝낸 이후에는 새 음반 작업에 몰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유 측은 "현재로선 아이유의 새 음반을 이르면 9월 말, 늦어도 10월 초에 낼 계획을 세워 놓고 있다"라며 "아이유는 오랜만에 가수로 컴백하는 만큼 최대한 많은 신곡을 선보일 생각"이라며 아이유의 가수 복귀가 새 미니 혹은 정규 앨범을 통해 이뤄질 가능성을 시사했다.

아이유 측은 "아이유는 국내 새 음반 발표 전 9월 일본에서 새 싱글도 낼 것"이라며 덧붙였다.

아이유가 국내에서 신곡들이 담긴 새 앨범을 내는 것은 '하루 끝'을 타이틀곡으로 지난해 5월 발표한 음반 이후 1년4개월 만이다.

이 사이 아이유는 올 3월부터 방영된 '최고다 이순신'의 주연으로 발탁, 그 간 연기에 매진해 왔다. 이 드라마는 오는 25일 종영되기에, 아이유는 다시 본업인 가수에 열중할 수 있게 됐다.

빼어난 가창력과 무대 매너로 가수로서 이미 인기 최정상의 자리에 섰던 아이유기에 과연 이번에는 어떤 신곡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