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英웸블리 공연, 2013 '가장 위대한순간' 후보

윤상근 기자  |  2013.12.05 18:47
가수 싸이 /사진=이기범 기자


가수 싸이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이 2013년 '웸블리구장의 가장 위대한 순간' 후보에 올랐다.

5일 오후(이하 한국시간) 영국 최대 라디오 'Capital FM' 공식 홈페이지는 올해 5월 싸이가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8만 관중의 환호를 받으며 공연한 무대를 '2013 웸블리 스타디움의 가장 위대한 순간' 후보로 선정했다.

2007년 개장한 웸블리 스타디움은 영국 축구협회 소유로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의 홈구장으로 특히 축구팬들에게 잘 알려진 곳이다.

싸이는 지난 5월 영국의 라디오 Capital FM사 주최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Summertime Ball 2013'에서 전 세계적인 빅히트를 기록한 '강남스타일'과 '젠틀맨(Gentleman)'을 불렀다.

라디오 Capital FM 사 측은 "당시 싸이의 공연은 가장 화제를 낳은 무대였다"고 평가했다.

후보에는 싸이의 공연과 함께 영국과 뉴질랜드의 럭비 월드컵 준결승 장면, 영국과 폴란드의 월드컵 진출을 확정 지은 순간, 미국의 4인조 록 밴드 '더 킬러스'(The Killers)의 무대, 미국 록 밴드 ‘브루스 스프링스틴(Bruce Springsteen)의 무대 등 총 12개가 선정됐다.

최종 선정 시에는 'BEST WEMBLEY MOMENT 2013' 문구가 새겨진 비석이 세워진다.

앞서 지난해에는 'Summertime Ball' 쇼의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 '콜드플레이(Coldplay)'의 공연이 '가장 위대한 순간'에 선정됐다.

한편 싸이의 ‘젠틀맨’은 4일(현지시간) 타임지가 선정한 2013 '올해의 톱10 바이럴 비디오' 1위에 선정돼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싸이는 오는 20일(금), 21일(토), 22일(일), 24일(화)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달밤에 체조'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베스트클릭

  1. 1씨스타 소유, 美 노팬티男과 사진 촬영.."왁싱+다 보여"
  2. 2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佛베스트셀러 작가 신작 영감 플레이리스트 소개 '화제'
  3. 3'빛나는' 방탄소년단 진, '비타민이 되어줄 아이돌' 1위
  4. 4손흥민 'EPL 우승 키' 쥐었다, 아스널이 간절히 부탁하다니! "저는 토트넘 팬입니다" 깜짝 고백까지
  5. 5'前대표' 산이, 비오 現소속사 저격→CCTV 공개.."회사에 건달 보내" 주장
  6. 6'제2의 손흥민' 20대 꿈 무너뜨린 음주운전... 인천 출신 진호승, 7명 새생명 주고 떠났다
  7. 7'하필 손흥민·토트넘...' 우승 걸렸는데, 맨시티 최악의 상대 만난다... '라이벌' 아스널 선수 "하루만 토트넘 응원"
  8. 8하이브 측 "뉴진스 홀대 사실 아냐..민희진 욕심에 부모 끌어들여" [공식]
  9. 9'최강 몬스터즈', 2024 시즌 첫 콜드+스윕승 [최강야구]
  10. 10김민재 미워하는 줄 알았는데... '투헬 대반전' 이런 극찬이 "최고의 선수"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