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말' 한그루 "마지막회 대본 세번 읽었죠"..왜

최보란 기자  |  2014.02.13 15:57
배우 한그루 / 사진=임성균 기자


배우 한그루가 '따뜻한 말 한마디'의 결말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한그루는 13일 스타뉴스와 인터뷰에서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둔 SBS 월화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극본 하명희 연출 최영훈 제작 HB엔터테인먼트)의 결말에 대해 "부부에 대한 의미 깊은 메시지가 있다"고 말했다.

이날 한그루는 "마지막 회 대본을 한 번 읽어 봤는데 그 의미가 잘 이해가 안 됐다"며 "두 번을 봐도 잘 모르겠어서 세 번을 꼼꼼히 읽어 봤다"고 고백해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그녀는 "그런데 고두심 선배님은 쭉 보시더니 '이게 부부야' 하시더라"며 "아무래도 미혼인 제가 느끼는 것과 결혼을 하고 부부로 살아오신 분들이 느끼는 것에는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아직 결혼을 안 해서 사랑에 관해, 부부에 관해 잘 모르는 부분이 많은 것 같다"며 "저도 곰곰이 생각하며 세 번을 읽어 보니 어떤 의미인지 조금 알 것 같더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아마 결혼을 하신 분들은 '그래 맞아' 하면서 공감하고 부부 생활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깊이 있는 메시지가 담긴 것 같다"고 귀띔했다.

'따뜻한 말 한마디'는 불륜이란 소재를 통해 깨어진 가정이 화합해 가는 과정을 그리는 '부부 힐링 드라마'. 종합편성채널 JTBC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이하 '우결수')에서 결혼을 앞둔 커플의 사연을 섬세한 대사로 풀어내 공감을 샀던 하명희 작가가 이번엔 등 돌린 부부를 내세워 또 다른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부부에게 있어 가장 큰 위기인 불륜을 겪고 등 돌린 두 부부가 가정을 지킬 수 있을지, 또 가족들에게까지 영향이 미치면서 벌어진 일련의 갈등이 어떻게 마무리 될지. '따뜻한 말 한마디'의 결말에 시선이 모아진다.

최보란 기자 ran@mt.co.kr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5. 5'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6. 6'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7. 7'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8. 8'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9. 9"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10. 10'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