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실패했다" ·MBC "수비문제"·SBS "아깝다"(방송3사 말말말)

이경호 김미화 윤상근 기자  |  2014.06.27 07:36
/ 사진=방송화면 캡처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 예선 H조 3차전 대한민국 대 벨기에의 경기가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부터 브라질 상파울루 아레나 데 상파울루 경기장에서 치러졌다.

한국팀은 후반전에 벨기에에 한 골을 내주며 마지막 3차전 경기에서 0대 1로 패했다.

러시아와 알제리가 1대 1로 비긴 가운데, 한국은 조 4위로 16강에 탈락했다.

여러모로 많은 아쉬움을 낳은 벨기에 전 경기에서 시청자의 마음을 대변한 방송 3사 해설위원의 말말말을 모아봤다.

◆KBS: 이영표 해설위원-조우종 캐스터

▶"수비 뒷공간을 노려라!"=이영표, 선발 출전한 김신욱의 활발한 움직임을 본 후.

▶"경기를 구경할 게 아니다"=이영표, 전반 24분, 벨기에 드리스 메르텐스 선수에게 득점 찬스를 내준 후 쓴 소리.

▶"한국 대표팀은 실패했다"=이영표, 벨기에에 0대 1로 패하고 16강 진출이 좌절되자 총평하며.

◆MBC: 안정환·송종국 해설위원-김성주 캐스터

▶ "실수가 두려워 패스를 안하면 안 된다"=안정환, 전반 13분께 우리 선수들이 패스를 못하고 주춤거리는 것을 보고.

▶ "골대를 옮겨놓을 수도 없고.. 아쉽습니다"=안정환, 전반 30분께 기성용 선수의 슈팅이 간발의 차로 골라인 안쪽에 닿지 못하자.

▶ "슈팅은 많이 때려야 됩니다. 아낄 필요가 없어요"=안정환, 후반 5분께 기성용 선수의 슈팅 이후 대한민국 선수들을 격려하며.

▶ "어차피 패스할 공간인데 왜 두 번 세 번 터치 합니까"=안정환, 후반전 경기 시작 후 우리나라 선수들이 패스를 하지 못하고 주춤거리는 모습을 보고.

▶ "정신력보다 실력 키워야 한다"=안정환, 벨기에전에서 패한 후, 향후 전망을 이야기 하며.

▶ "선수들, 몸 돌리지 마세요. 공 맞아도 안 죽습니다"= 송종국, 전반전 벨기에의 위험 지역 프리킥에 이용 선수는 몸을 날려서 공을 막자 칭찬하며.

▶ "부탁인데, 침착하게 수비해 달라"= 송종국, 전반 24분께 벨기에의 선수가 문전 앞에서 위협적인 슈팅을 날리는 모습에 우리나라 선수들이 대비하지 못하자.

▶ "수비가 막아야 되는데 구경만 하니까 문제다"= 송종국, 후반전 벨기에게 골을 내 준 이후.

▶ "유럽파 선수 치중..국내 K리그에서 선수를 발굴해야 된다"= 송종국, 0대 1로 벨기에에 패한 뒤.


◆SBS: 차범근 해설위원- 배성재 캐스터, 박지성 방송위원

▶ "책임감을 가지고, 자긍심을 가지고 경기에 임해라"(박지성)= 박지성 SBS 방송위원은 벨기에 전을 앞두고 프리뷰 쇼 코너 '때문에'를 통해 전 축구대표팀 주장으로서 가져야 할 책임감을 강조했다.

▶ "오늘이 마지막 경기라는 마음으로 불사르는 모습이 필요하다"(배성재)= 배성재 아나운서는 16강 탈락 위기에 직면한 대표팀을 향해 끝까지 싸워주길 바랐다.

▶ "이대로만 갔으면 좋겠다. 마지막에 허물어지는 팀이 진다"(차범근)= 차범근 위원 역시 전반 중반 이후 연이어 주도권을 잡아가는 대표팀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 "그라운드에서 뛸 수 없는 매너다"(배성재)= 전반 막판 벨기에 미드필더 스테판 데푸르 선수가 김신욱의 발을 밟으며 퇴장 당하자 배성재는 "결코 용납될 수 없는 플레이가 나왔다"고 말했다.

▶ "아깝다"(차범근)= 후반 초반 아쉬운 슈팅에 차범근 위원도 순간 반말이 튀어나왔다. 이에 배성재는 "자꾸 반말하시는데요?"라고 웃으며 답했고 차범근도 "마치 관중석에 있는 것 같다"며 함께 웃었다.

▶ "이제는 K리그에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배성재)= 아쉽게 벨기에에 0대1로 패배한 배성재 아나운서는 국내 축구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스타뉴스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starnewskorea>

베스트클릭

  1. 1KIA 여신 치어리더, 뽀얀 속살 드러낸 비키니 패션 '아찔'
  2. 2방탄소년단 지민, 육군 전우사랑 기금 1억원 기부..아너소사이어티 회원됐다
  3. 3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베스트 남돌' 8주 연속 1위
  4. 4방탄소년단 진 'Running Wild'·'Heart on the Window' 지니어스 코리아 1위 석권
  5. 5BTS 지민, '2024 MAMA' 대상 포함 2관왕..월드 클래스 입증
  6. 6'초강행군' 김민재 17연속 선발→'평점 8.3+패스 95%' 미친 맹활약! '6연속 무실점' 뮌헨, 아우크스부르크 3-0 격파
  7. 7"손흥민 다음 행선지 亞? 일단 토트넘 떠난다" 英언론 초관심... 예상대로 갈라타사라이? '제3의 팀' 있나
  8. 8민재 형, 이제 나 막아봐! 이강인, 30분 종횡무진→'코리안 더비' 선발 가능성 높였다... PSG, 툴루즈 3-0 완파
  9. 9'휴식 없다' 이강인, '패스 92%+30분 맹활약'... PSG, 툴루즈에 3-0 완승 '12경기 무패+선두 질주'
  10. 10배우 이지아, MAMA 뒤흔든 깜짝 랩..이영지와 환상 듀엣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