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후, 동방신기·JYJ 누르고 中음원차트 '점령'

문완식 기자  |  2014.08.08 08:26
/사진제공=후팩토리


배우 박시후가 부른 중국 영화 '향기' OST '네가 오는 소리'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속사 후 팩토리에 따르면 박시후가 부른 '네가 오는 소리'가 8일 오전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 차트에서 다운로드 지수 1위에 올랐다.

'네가 오는 소리'는 '바이두' 실시간 차트인 킹차트에서 중국어 버전과 한국어 버전이 나란히 랭크됐으며, 중국어 버전은 실시간 음원 랭킹 3위, 한국어 버전은 음원 랭킹 4위를 차지했다.

아이돌 가수가 아닌 한국 배우가 중국 음원 차트 수위에 오르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박시후에 이어 동방신기가 6위, JYJ가 8위에 올라 있다.

/사진제공=후팩토리


박시후의 첫 중국 영화 주연작 '향기'는 중국 포털 사이트인 '시나닷컴'의 투표 조사에서 '가장 보고 싶은 8월 개봉 영화' 1위로 선정되는 되며 8월 개봉 예정작 총 31개 중 독보적인 지지율을 기록했다.

후 팩토리는 "박시후가 처음으로 도전한 중국 영화 '향기'와 영화 OST에 많은 관심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렇게 엄청난 반응이 있을 줄은 생각도 하지 못했다. 잊지 않고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을 위해서라도 더욱 최선을 다해 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향기'는 오는 15일 중국 전역에서 동시에 개봉된다. 박시후는 오는 12일부터 베이징을 시작으로 중국 주요 6개 도시에서 무대 인사를 진행한다.

베스트클릭

  1. 1어도어 측 "뉴진스, 민희진 없이 안된다고..방시혁 차별 직접 고백"
  2. 2하이브 측 "민희진 무속 경영, 연습생 탈락 사유도 '귀신 씌였다"
  3. 3하이브 측 "민희진, 측근에 '뉴진스 뒷바라지 힘들다' 말해" 주장
  4. 4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이돌 인기 투표 163주 우승 '新기록'
  5. 5방시혁 "민희진 사태=악의"..하이브 의결권 가처분 심문에 탄원서 제출[종합]
  6. 6'회장님 오신 날' 롯데 완벽한 승리, 황성빈 '미친 주루'가 승부 갈랐다... 9위와 승차도 지웠다 [잠실 현장리뷰]
  7. 7손흥민, "구단 기반 취약해" 포스테코글루 '위험 발언' 두둔했다... "난 엔제볼에 올인했다"
  8. 8"김도영 못 내는 제 심정 어떻겠나" 하소연, 그래도 하루 더 쉬어간다 "앞으로 100경기 남았다" [창원 현장]
  9. 9'세상에' 음바페가 2명이라니, 눈 씻고 봐도 놀랍다! 음바페도 '빵' 터졌네 "이거 100% 나잖아!"
  10. 10배준호 금의환향, 대전의 아들→英 챔피언십 에이스로... 유니폼 선물 들고 내일(18일) 대전 방문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