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전설의마녀', 억울한 여자들 만났다..통쾌한 복수 기대(종합)

김미화 기자  |  2014.10.25 23:14
/사진=방송화면 캡처


각자 억울한 사연을 가진 네 명의 여자 수감자들이 강렬한 만남으로 통쾌한 복수를 예고했다.

25일 오후 첫 방송된 MBC 주말 특별기획 '전설의 마녀'(극본 구현숙·연출 주성우)에서는 한지혜, 고두심, 오현경, 하연수가 교도소에서 강렬한 만남을 갖는 모습이 방송됐다.

'전설의 마녀'는 살인, 주가조작, 사기, 살인 미수 등 다양한 죄목으로 한국 여자교도소 2층 10번방에 수감된 네 명의 수형자 이야기. 교도소에서 배운 제빵 기술로 빵집을 차려 재벌기업의 제과회사와 경쟁하는 내용을 담은 드라마.

이날 방송에서는 10번 방에 수감 된 네 명의 수감자 문수인(한지혜 분), 심복녀(고두심 분), 손풍금(오현경 분), 서미오(하연수 분)기 교도소에 들어가게 된 과정을 그리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드라마는 이들 네 명의 마녀가 교도소에서 만나기 전인 1년 전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10번 방의 방장인 심복녀는 살인 및 방화 혐의로 무기징역을 받았다. 그는 30년 만에 처음으로 외출을 나왔다. 그는 30년 동안 너무 많이 변한 세상을 낯설어 했고, 예전에 살던 집을 찾아가 자신의 무죄를 증명할 수 있는 증거를 찾았지만 결국 찾지 못했다.

/사진=방송화면 캡처


가짜 약을 팔며 사기를 치던 손풍금은 우연히 교도소에서 외출 나온 심복녀에게 약을 팔려다가 갑자기 심복녀가 쓰러져 병원에 데려다주며 첫 만남을 가졌다.

또 CF모델 서미오는 신화그룹의 막내아들 마도진(도상우 분)의 아이를 가졌다. 그는 자신을 만나주지 않는 마도진을 찾기 위해 형 마도현의 장례식장에 갔고, 가족들 앞에서 임신 사실을 알렸다.

신화그룹의 며느리 문수인은 남편 마도현이 갑작스러운 사고로 죽자 시댁의 구박덩어리가 됐다. 모든 가족들의 반대 속에서 결혼했던 문수인은 남편이 죽은 후 집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했다.

문수인이 슬픔 속에서 장례를 치르는 동안, 가족들은 운명을 달리한 첫째아들 마도현의 후계자 자리를 욕심내며 서로를 경계했다.

이날 모든 내용이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네 명의 여자 주인공 모두 신화그룹의 욕심으로 인해 교도소에 가게 된 점을 암시했다.

이처럼 10번 방의 수감자인 네 명의 마녀가 장례식장에서 만나며, 앞으로 이들이 어떻게 신화그룹에 복수할지 관심을 끌었다. 사회에서 서로 우연하게 인연을 맺은 뒤, 같은 교도소에 수감된 문수인, 심복녀, 손풍금, 서미오가 어떻게 자신의 억울함을 풀고 사회에 당당하게 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전설의 마녀'는 지난해 MBC '백년의 유산'에서 호흡을 맞췄던 구현숙 작가와 주성우 PD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작품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앞서 MBC '메이퀸', '금 나와라 뚝딱' 등 MBC 주말극을 연이어 성공시키며 시청률 퀸 자리에 오른 한지혜가 다시 한 번 흥행에 성공해 3연타를 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함께 교도소에 수감 된 네 명의 여성이 앞으로 어떻게 불의와 싸울지, 어떻게 설욕에 나설지 주목된다.

한편 '전설의 마녀'는 '마마' 후속으로 매주 토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첫 자작곡 '이 밤' 아이튠즈 35개국 1위
  2. 2역시 짐메리카! 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美스포티파이 새 역사..솔로 최장 차트인
  3. 3'귀염 폭발' 이다혜 치어, 잘록 허리 '명품 몸매'
  4. 4'선재 업고 튀어', '눈물의 여왕' 꺾고 화제성 올킬..역대급 기록
  5. 5'비를 부르는' 류현진, 드디어 12년 만에 롯데 만난다... '천적' 뚫고 복귀 후 첫 연승 도전
  6. 6음바페 화날만하네 "레알-뮌헨 중 누구 응원해요?" 질문에 '눈 껌뻑' 자리 박차고 떠났다... 英 "멍한 표정+방황하는 사나이"
  7. 7'이게 반즈야 류현진이야' KKKKKKKKKKKKK쇼, 진짜 RYU 눌렀다... 롯데 파죽 4연승, 9위와 1G차 맹추격 [부산 현장리뷰]
  8. 8방탄소년단 뷔 '포어스'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솔로 통산 8번째
  9. 9'최강야구' 2024 시즌 두번째 직관..16일 예매 오픈
  10. 10김민재 충격 방출설→뮌헨 새로운 센터백까지 영입한다... '195cm' 독일 국대 주인공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