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원' 박신혜 "'전설의 고향' 이후 첫 사극"

김현록 기자  |  2014.11.26 17:21
박신혜 / 사진=홍봉진 기자


"사극은 '전설의 고향' 이후 처음이에요."

영화 '상의원'으로 처음 사극 영화에 도전한 박신혜가 소감을 밝혔다.

박신혜는 26일 오후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상의원'(감독 이원석·제작 영화사 비단길) 제작 쇼케이스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번 작품에서 궁중에서 홀로 외로움을 견디며 사는 왕비 역할을 맡은 박신혜는 "고등학교 때 '전설의 고향' 이후 정통 사극을 하는 게 처음이었다"고 밝혔다.

박신혜는 "왕비로서 기본 자세 말투라든지를 갖춰야 했다"며 "기존에는 밝은 역할을 많이 해서 그런 이미지와 겹치지 않게, 고단한 삶을 사는 왕비를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박신혜는 이어 "왕비는 가채 무게를 견뎌야 하더라. 가채 무게를 견디며 살았다"고 덧붙였다.

연출을 맡은 이원석 감독은 "이전에 다른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박신혜씨를 두고 지금 20대 배우 중에서 시대가 바뀌어도 쭉 끌어갈 수 있는 배우라고 하는 말을 들었다"며 "이후 쭉 주시해 왔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상의원'은 조선시대 왕실의 의복을 만들었던 상의원을 배경으로 삼은 궁중의상극. 오는 12월 24일 개봉을 앞뒀다.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3. 3"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4. 4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5. 5'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6. 6'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7. 7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방탄소년단 정국 'GOLDEN', 스포티파이 글로벌 앨범 차트 25주 연속 차트인..K팝 최초·최장
  10. 10손흥민 원톱 부진→윙어로 펄펄, PK로 16호골+팀 최고 평점... 그런데 토트넘, 아스널에 2-3 석패 '사실상 UCL 좌절'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