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황진성, 투비즈 떠나 日 교토 상가 이적

전상준 기자  |  2014.12.26 15:22
황진성(왼쪽). /사진=스포티즌 제공



황진성(30)이 벨기에 AFC투비즈의 생활을 마감하고 일본 J2 교토 상가FC로 이적한다.

지난 8월 투비즈를 인수한 국내 스포츠마케팅 기업 스포티즌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황진성이 투비즈를 떠나 교토 상가로 이적한다. 황진성은 조만간 메디컬테스트를 거쳐 계약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진성은 지난 8월 투비즈에 입단했다. 계약기간은 1년이었다. 당시 황진성은 무릎 부상 후 새로운 도전을 원해 투비즈 행을 택했다.

황진성은 10월 초 데뷔전 도움을 시작해 3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는 등 유럽무대에 빠르게 적응했다. 투비즈에 입단한 뒤 황진성은 14경기 출전 3골 4도움을 올렸다. 황진성은 아직 계약기간이 남아있지만 일본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결심했다.

황진성은 "힘든 시기에 다시 축구를 할 수 있게 도와준 투비즈에 감사한다. 이곳에서 만난 사람들과 소중한 인연을 앞으로도 이어가고 싶다. 나는 떠나지만 투비즈가 잘되길 응원하겠다"며 감사해했다.

투비즈는 "황진성이란 좋은 선수의 재기에 도움이 돼 기쁘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유럽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축구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길 바란다. 교토에서도 꾸준한 활약을 기대한다"며 응원했다.

교토 상가는 올 시즌 J2리그에서 14승 18무 10패 승점 60점으로 9위에 오른 팀이다. 과거 박지성이 뛰었던 팀이기도 하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11주 연속 1위
  2. 2LG 여신, 새빨간 섹시 비키니 '몸매 이 정도였어?'
  3. 3서유리 "前남편과 더치페이 생활..내가 더 쓰기도"
  4. 4어도어 측 "뉴진스, 민희진 없이 안된다고..방시혁 차별 직접 고백"
  5. 5하이브 측 "민희진 무속 경영, 연습생 탈락 사유도 '귀신 씌였다"
  6. 6'미투 혐의' 오달수 "자숙? 고난 보단 충전의 시간"
  7. 7방탄소년단 지민 참여 '분노의 질주10' OST 발매 1주년 기념 에디션 깜짝 공개
  8. 8하이브 측 "민희진, 측근에 '뉴진스 뒷바라지 힘들다' 말해" 주장
  9. 9송다은, 방탄소년단 지민과 열애설..의미심장 SNS [스타이슈]
  10. 10이세희, ♥지현우 '신사' 커플 재회..'미녀와 순정남' 특별출연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