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 지디X태양·엑소와 '인기가요' 1위 경합

김소연 기자  |  2015.01.04 13:01
걸그룹 EXID/사진=홍봉진 기자


음원 순위 역주행 중인 걸그룹 EXID(LE, 정화, 하니, 솔지, 혜린)가 지디X태양, 엑소(EXO)를 상대로 1위에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SBS '인기가요'는 4일 1위 후보로 지디X태양, 엑소와 함께 EXID가 올랐다고 발표했다. 앞서 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 이어 '인기가요'에서도 1위에 오른 것.

'인기가요'는 음원과 SNS 검색 횟수, 스트리밍 횟수 등이 주요한 평가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직캠'으로 역주행을 시작해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있는 '위아래'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앞서 지디X태양의 '굿 보이'(Good Boy) 역시 방송 출연이 전무한 상태에서 음원과 SNS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1위 후보곡 EXID의 '위아래'는 지난 8월 발표된 노래로 공개 당시 곧바로 뜨거운 반응을 얻지는 못 했다. 하지만 팬이 직접 찍어 올린 영상, 이른바 '직캠'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면서 뒤늦게 대중의 관심을 샀다.

이후 공개 4개월 만인 지난 달 18일 음원차트 1위에 등극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에이핑크, EXID, 에일리, 비투비, 러블리즈, 태진아, 앤씨아, 울랄라세션, 소나무, 홍진영, 포텐, 와썹, 하이포, 헬로비너스, 조정민, 플래쉬 등이 출연한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한결같은 '미담 부자'
  2. 2방탄소년단 지민, 포브스 코리아 '2024 파워 셀러브리티 40' K팝 솔로 최고 순위
  3. 3블랙핑크 지수, 짧아도 너무 짧은 치마 포즈가..
  4. 4SSG 미녀 치어, 깜짝 반전 베이글 매력 '숨이 턱'
  5. 5'LG 떠나더니...' 진짜 포수 복덩이였네, 152억 포수도 사령탑도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6. 6'49kg' 박나래, 다이어트 ing "숨 안 참고 복근 원해"
  7. 7최준희 치아 성형 "필름 붙였어요" 승무원 느낌 나네
  8. 8류이서, 비대칭이 이정도? 섹시 레깅스 美쳤다
  9. 9방탄소년단 뷔, '유년 시절과 똑같이 자란 남돌' 1위
  10. 10KT→키움→NC 9년 방황, 마침내 감격의 첫 승... 194㎝ 장신투수 드디어 1군 전력 등극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